[라이프] ③ 시판 재료로 만드는 참 쉬운 퓨전 보양식

월간웨딩 2015. 8. 28. 13: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호박 낙지 떡볶음 치즈구이

[월간 웨딩21 편집팀]

시판 재료로 만드는 참 쉬운 퓨전 보양식 -3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 허한 기운을 보강해줄 보양식이 절실하다. 이럴 때 요리가 서툴러 걱정인 예비 신부를 위해 시중에 판매되는 보양식 재료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퓨전 보양식'을 제안한다. 내 남자의 원기 회복은 물론 알싸한 맛과 식감까지 겸비한 색다른 보양 식탁.

단호박 낙지 떡볶음 치즈구이

소에게 낙지를 먹였더니 벌떡 일어났다는 이야기가 전해질 정도로 예로부터 대표적인 보양 음식으로 손꼽히는 낙지. 무기질, 비타민B,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타우린 성분을 다량 함유해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 쫄깃한 식감의 낙지로 단호박을 가득 채운 일품요리는 손님을 위한 초대 메뉴로도 손색없다.

재료 시판 낙지볶음(400g) 1/2팩, 떡볶이 떡(600g) 1/3봉, 양파 1/4개, 단호박 1개, 치즈 적당량

만들기

① 양파는 굵게 채썰고, 치즈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② 단호박은 전자레인지에서 7~8분간 익힌 뒤, 3/4 정도 부분에서 가로로 가른다. 스푼으로 속을 파낸 뒤 랩을 씌우고 다시 전자레인지에서 완전히 익힌다.

③ 달군 팬에 낙지볶음과 떡볶이 떡, 양파를 넣고 끓인다. 떡이 부드럽게 익으면 단호박 속에 채우고 치즈를 얹은 뒤, 25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4~5분간 익혀 완성한다.

Cooking Tip시판 낙지볶음은 짠맛이 다소 강하기 때문에 떡과 채소를 넣으면 간이 적당해진다. 단호박은 따로 찜기에서 쪄낼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간단히 익힐 수 있다. 치즈 역시 오븐이 없다면 전자레인지에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익히면 된다.

에디터 주혜선 포토그래퍼 노현우요리와 스타일링 김보선 어시스트 박재원, 황혜린(스튜디오로쏘 02 6497 7101),제품협조 풀무원·올가(080 022 0085), 아이쿱생협(1577 6009), 퀴노아쿡(02 404 3388)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