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가 현실로.. "거울아 거울아, 화장 어떻게 할까"

박순찬 기자 2015. 8. 28. 03: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리 보는 IFA 2015 삼성 '스마트 쇼핑' 기술.. 옷 가상피팅 스크린도
/삼성전자 제공

'옷가게에서 대형 스크린을 터치하면 나와 체형이 비슷한 모델이 옷을 대신 입어본다' '아침에 화장대에 앉으면 거울이 면접·소개팅 등 오늘 스케줄에 맞는 화장을 추천해준다'….

삼성전자가 다음 달 4일(현지 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전자제품 전시회 'IFA 2015'에서 선보이는 스마트 쇼핑 기술들이다.

대표적인 것은 의류 매장의 탈의실을 대체할 '가상 피팅(fitting)'〈사진〉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마치 거울처럼 세로로 길쭉하게 생긴 65인치 대형 스크린 앞으로 가면, 화면 속 모델에게 내가 고른 옷을 입히고 360도 자유자재로 돌려볼 수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옷과 어울리는 목걸이, 귀걸이 등 액세서리도 즉석에서 가상의 모델에게 적용해볼 수 있다.

'미러(mirror) 디스플레이'는 거울에 이용자의 프로필과 피부 타입 등을 입력하면 날씨, 스케줄에 따라 개인 맞춤형 화장법 등을 보여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첨단 반사 패널을 적용해 일반 거울처럼 선명하게 내 모습을 보면서, 개인 맞춤형 정보와 광고 등 유용한 정보를 동시에 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