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변화 예고한 슈틸리케' 한-일전 베스트11은?

박찬준 2015. 8. 5. 08: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36878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한-일전에는 새로운 얼굴들이 그라운드를 누빌 것으로 보인다.

2일 중국전에는 이정협(상주) 김승대(포항) 이종호(전남) 이재성(전북) 권창훈 홍 철(이상 수원) 장현수(광저우 부리) 김영권(광저우 헝다) 김주영(상하이 상강) 임창우 김승규(이상 울산)이 베스트11으로 나섰다. 5일 한-일전에는 베스트11이 싹 바뀔 가능성이 높다.

4일 중국 우한FA그라운드에서 열린 최종훈련에는 23명의 선수들이 모두 참가했다. 15분간 밖에 공개되지 않아 훈련을 통한 베스트11의 윤곽을 파악하기란 쉽지 않았다. 하지만 무더운 날씨 등을 감안한다면 중국전에 나서지 않는 선수들이 한-일전을 나설 것으로 보인다. 2일 중국전에 섭씨 30도, 습도 82%의 상황에서 90분을 소화한 선수들이 단 3일만에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슈틸리케 감독 역시 4일 훈련 전 인터뷰에서 "한-일전 명단을 보면 알 것이다. 그 명단을 보면 감독이 전원을 믿는지 일부 선수만 신뢰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사실상 전원 교체를 시사한 것이다. 27일 파주NFC(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 소집되며 "모든 선수들에게 출전기회를 줄 수는 없겠지만, 아마 대부분의 선수들에게 출전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한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슈틸리케 감독은 3일 중국전에 선발로 뛰지 않았던 나머지 12명의 선수들로 전술 훈련을 진행했다. 그때의 장면을 되돌아보면 일단 원톱에는 김신욱(울산)의 출전이 확실시 된다. 좌우 측면공격수도 일본에서 뛰는 김민우(사간도스) 이용재(나가사키)가 이름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더블볼란치(두명의 수비형 미드필더) 중 한자리는 정우영(빗셀 고베)이 유력하다. 좌우윙백은 이주용(전북)과 컨디션 저하로 고생하다 3일부터 정상훈련을 시작한 정동호(울산)의 몫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골키퍼 자리는 경험이 많은 이범영(부산)이 구성윤(곤사도레 삿포로)에 앞서있다.

관건의 섀도 스트라이커와 수비형 미드필더 나머지 한자리, 그리고 센터백이다. 일단 슈틸리케 감독은 3일 훈련에서 주세종(부산)을 김신욱 밑에 포진시키며 슈팅훈련을 시켰다. 하지만 주세종은 공격 보다는 수비에 강점을 갖고 있는 선수다. 중국전서 후반 체력안배 차원에서 교체된 '에이스' 이재성의 출전도 예상해볼 수 있다. 수비형 미드필더와 센터백은 경험이 아무래도 걸린다. 정우영의 짝도 A매치 경험이 없는 이찬동(광주)이 유력하지만, 한-일전이 중요한 경기인점을 감안해 '부주장' 장현수가 나설 수도 있다. 센터백도 마찬가지다. 중국전에 나서지 않은 김민혁(사간도스)-김기희(전북) 조합으로 한-일전을 치르기에는 무게감이 떨어진다. 슈틸리케 감독이 3일 훈련에서 수비진에 이렇다할 훈련을 지시하지 않았다. 김영권-김주영 조합이, 아니면 둘 중에 하나가 수비진의 리더로 출전할 가능성도 있다.

한편, 슈틸리케 감독은 다시 한번 한-일전의 역사적 의미보다 경기력 자체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강조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일본이든, 중국이든 상대가 중요하지 않다. 우리의 것을 준비하고 잘 구현하는 게 중요하다. 한-일전이 국민들에 중요하다는 것은 우리 선수들이 다 잘 알고 있다. 경기장에서 어떤 모습 보일지 더 노력하려 한다"고 했다. 일본의 전력에 대해서는 "일본이 북한보다 더 못한 팀이라 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두 번의 공중볼 경합에서 실수해서 진 경기였다. 실수들로 인해서 졌기에 만회하기 위해 더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예상했다.

우한(중국)=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A 씨 “중절 수술 후 김현중 女연예인 불러…”

 ▲ 소림사 방장 성추문 여자들과 성관계 임신

 ▲ A의원 “강제로 옷 벗겨 성폭행…거짓”

 ▲ 호주 농장주들, 워홀 여성들에 “잠자리하면…”

 ▲ 경찰이 '카메라 볼펜'으로 성관계 몰카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비거리용' 아이언세트 '100만원' 할인! 30세트 한정~!

'어벤져스' 아이언맨의 '건강팔찌', 100개 한정 판매!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