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아이폰6S는 더 두껍다? 3D도면 유출 살펴보니..

2015. 8. 4. 09: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재문 객원리포터] 애플이 가을 선보이는 새로운 전략 스마트폰 아이폰6S이 기존 아이폰6보다 두꺼워진다. 앞서 공개됐던 업그레이드 모델과는 달리 외부 케이스와 필름 등 액세서리를 함께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다.

프랑스 정보통신기술(IT) 매체 노웨어엘스(nowhereelse)와 유스위치(uswitch) 등 외신들은 최근 아이폰6S의 3D 컴퓨터 지원설계(Computer Aided Design) 렌더링 도면을 공개하며, 애플이 일부 케이스 제조사에 이 같은 정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중요한 변경점은 두께, 높이, 폭이 모두 기존 모델보다 커졌다는 점이다. 노웨어엘스가 입수한 정보에 의하면 아이폰6S는 138.342㎜ x 67.913㎜ x 7.104㎜로 아이폰6(138.1㎜ x 67.0㎜ x 6.9㎜)보다 약간 커졌다. 아이폰6S 플러스(158.254㎜ x 78.754㎜ x 7.3㎜)도 아이폰6 플러스(158.1㎜ x 77.8㎜ x 7.1㎜)와는 차이를 보인다. 

돌출 카메라 렌즈나 버튼 등 기존 모델에서 바뀔 부분은 없지만 크기가 커진다는 점은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로 인한 결정으로 보인다. 외신들은 전면 카메라의 개선과 후면 4K 동영상 녹화 등 기대를 끌고 있는 기능들이 들어간다면 사용자들이 이해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이폰6 사용자들이 재구매하는 비율보다 아이폰5에서 교체하는 수요가 많을 것이라는 애플의 전략적인 접근도 엿보인다. 일각에서는 인치를 줄이고, 기존 아이폰6의 성능에 따르는 아이폰6C 모델이 출시되는 것과 관련한 디자인 교체가 아니냐는 주장도 제시됐다. 확실한 점은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액세서리 제조업체들의 선택사항이 하나 더 늘어났다는 점이다. 

jeamoon0512@gmail.com

[사진ㆍ영상 출처=Uswitch Tech]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신동빈 회장 “롯데는 한국기업입니다” 발언에 日 반응이…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40대女 “심학봉, 그 일 후 연락없어 성폭행 신고”
9살 배트보이, 야구선수 연습스윙에 머리맞아 숨져 ‘충격’
‘포르노 천국’ 일본도 지인에 들켜 낭패 多
“너무 야해요!” 맨유의 여성용 유니폼, 성차별 논란
현역 AV 여배우들, 걸그룹으로 데뷔…‘컬처쇼크’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