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②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찰떡궁합 베스트 술안주

월간웨딩 2015. 7. 27. 20: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인 & 칵테일, 막걸리

[월간 웨딩21 편집팀]

신혼부부를 위한 초간단 레시피, 찰떡궁합 술안주를 찾아라! -2

술 종류에 따라 각양각색인 안주. 음식도 궁합이 맞는 게 있고 상극을 이루는 게 있는 것처럼술과 안주도 미각 또는 영양학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종류가 따로 있다. 이왕이면 맛과 건강 모두 챙기며 즐기는 게 어떨까.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찰떡궁합 베스트 술안주를 소개한다.

와인 & 살치살양파볶음치즈카나페

음식과 와인은 함께 먹었을 때 서로의 맛을 보완하거나, 각각의 맛을 더 잘 느끼도록 도와주는 관계여야 한다. 이를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음식 재료와 와인의 색깔을 맞추는 것이다. 붉은 육류 요리에는 레드 와인을, 닭고기,생선, 햄 요리 등에는 화이트 와인을 추천한다.

재료 쇠고기 살치살 150g, 슬라이스 바게트 10개, 양파 1/2개, 적양파 1/4개,토마토 1개, 블랙 올리브 3알, 리코타치즈 1/2컵, 올리브유·바질 잎 약간씩-쇠고기 양념 : 다진 마늘·설탕 2작은술씩, 소금 1/3작은술, 후춧가루 약간-발사믹 드레싱 : 올리브유 1½큰술, 발사믹식초·레몬즙 1큰술씩, 꿀 1작은술

만드는 법

① 쇠고기 살치살은 결 반대 방향으로 도톰하게 채 썰어 분량의 재료로 만든 양념을 넣고 살살 버무린다.② 양파와 적양파는 곱게 채 썰고,토마토는 초승달 모양으로 썰고, 블랙 올리브는 2~4등분한다.③ 슬라이스 바게트는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살짝 볶는다.④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양파와 적양파를 넣어 노릇하게 볶은 뒤 양념한 쇠고기를 올려 익힌다.⑤ 슬라이스 바게트 위에 ④와 토마토, 블랙 올리브, 리코타치즈,바질 잎을 올려 마무리하고 발사믹 드레싱을 곁들인다. 발사믹 드레싱은 먹기 전에 뿌린다.

Cooking Tip 바게트 대신 크래커나 나초를 활용해도 좋다. 드레싱은 미리 뿌리면 빵의 식감이 눅눅해지므로 먹기 직전에 뿌리자.

칵테일 & 크림치즈방울토마토

진한 칵테일로 취하고 싶은 밤이라면 숙취 해소에 탁월한 토마토를 안주로 추천한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리코펜 성분이 간에서 알코올이 분해될 때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없애기 때문. 여기에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더하면 풍미는 물론 토마토에 부족한 영양까지 챙길 수 있다.

재료 방울토마토 15개

크림치즈 소 크림치즈 6큰술, 곱게 다진 견과 3큰술, 꿀 2작은술

만드는 법

① 방울토마토는 꼭지가 싱싱한 것으로 골라 1/4지점을 자르고 구멍 나지 않게 속을 파낸다.②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만든 크림치즈 소를 짜 주머니 혹은 지퍼팩에 담고 작은 구멍을 낸다.③ ②를 짜서 ①의 토마토 속을 채운다.

Cooking Tip 견과는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노릇하게 볶은 뒤 잘게 다지면 고소한 맛이 배가된다.

막걸리 & 매콤어묵우동나베

발효식품인 막걸리는 알코올 도수가 높지 않고 유산균이 풍부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술이다. 시큼하면서 시원한 특유의 맛 덕분에 기름진 음식과 잘 어울린다. 시원하고 칼칼한 어묵탕에 쫄깃한 우동까지 곁들이면 든든하고 깔끔한 술안주가 될 것이다.

재료 모둠어묵 1봉지, 생우동면 1봉지, 잘게 썬 신 김치 1컵, 국물용 멸치 1줌,무 1/6개, 당근 1/4개, 다시마(10×10cm) 1장, 마늘 2쪽, 대파 1/4대, 베트남 건고추 3개, 물 5컵, 고춧가루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① 국물용 멸치는 내장을 제거한 뒤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냄비에 달달 볶는다.② ①에 분량의 물과 무, 당근, 다시마, 마늘, 대파, 베트남 건고추를 넣고 무가 말게 질 때까지 중간 불로 끓인 후 체에 거른다.③ 어묵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 꼬치에 꿰고, 생우동면은 끓는 물에 데쳐 체에 밭친다.④ 체에 거른 다시물에 고춧가루와 잘게 썬 신 김치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⑤ ④에 어묵꼬치와 우동면을 넣고 중간 불로 끓이며 먹는다. 입맛에 따라 소금과 후춧가루를 가미한다.

Cooking Tip 물오징어나조개, 두부를 곁들여 함께 익혀 먹으면 색다른 나베가 완성된다

에디터 변정원 포토그래퍼 신기환 요리 김영빈(수랏간)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