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방충제 만들기? 만들 필요 있나요..이 3가지 식물이면 OK

2015. 7. 20. 10: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기 퇴치 효과가 있는 ´구문초´(사진=네이버)

태풍이 지나간 뒤 본격적인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모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살충제 및 모기퇴치제는 냄새도 독하고 몸에 해로운 물질이 다량 함유돼 천연 방충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굳이 시간과 돈을 들여서 천연방충제를 만들지 않고도 집에 두기만 하면 천연방충제 역할을 할 수 있는 식물이 있어 소개한다.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도 저렴해…구문초구문초는 제라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가장 대중적이며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모기 퇴치 식물이다. 현관문이나 창문 근처에 두면 구문초 냄새 때문에 모기들이 집안으로 들어오지 않는다고 한다. 또 구문초는 향이 좋기로도 유명해 향수 원료로도 사용된다.

모기 퇴치 효과가 있는 ´페니로얄민트´와 ´아래향´(사진=네이버)

#모기들이 싫어하는 향을 뿜어내는 페니로열민트와 아래향

페니로열민트의 향은 박하향과 비슷한데, 모기들이 싫어하는 향이라 천연방충제로 효과가 뛰어나다. 이 식물은 꽃이 피기 때문에 관상용으로도 좋다. 아래향 역시 꽃에서 모기들이 싫어하는 강한 향을 내뿜는 것이 특징이어서 모기퇴치 및 관상용, 2가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