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의 효능, 건강은 물론 미용에도 좋아

한아름 헬스조선 인턴기자 2015. 7. 9. 11: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박의 효능이 화제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만큼 수박을 찾는 손길이 늘고 있기 때문. 수박의 효능은 다양한데, 특히 수박은 수분 함량이 90%에 달해 갈증해소에 제격이다. 여름철 땀이 많은 사람에게 적절한 음식이다. 그리고 칼로리가 100g당 24kcal에 불과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수박의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수박 혈압 낮추고 노화 늦춰

수박은 칼륨 성분이 풍부한 과일 중 대표적이다. 미네랄의 일종인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수박 씨에는 비타민E 등이 들어있다. 수박씨를 따로 깨끗히 씻은 후, 기름에 볶아 먹으면 고혈압,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영양간식이 된다.

수박은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수박에 함유된 리코펜, 시투룰린 성분 때문. 리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세포의 노화, 산화를 예방한다. 시투룰린은 이뇨작용을 촉진해 신진대사에 도움, 노폐물 제거에도 좋다.

◆수박팩으로 피부에 수분감을

수박껍질을 이용해 팩을 하면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다. 수박 껍질에는 수분 공급, 미백 효과 등의 기능성 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다.

수박 껍질팩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하얀 부분을 2mm로 얇게 잘라 냉장고에 20~30분 정도 보관한다. 그 후, 피부에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이외에도 알로에와 함께 섞어 잘게 간 다음 얼굴에 고루 바르는 방법도 있다. 자외선, 땀 등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하는 효과가 있다. 팩한 다음, 피부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