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보도, "로드FC는 왜 일본에 진출할까?"

2015. 7. 8. 07: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신에 로드FC의 일본 진출이 보도됐다.

도쿄 스포츠는 8일 발행된 신문에 '360게임 로드FC 024 IN JAPAN'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는 일본 근대산업시설의 세계문화유산 등재문 중 강제노동 문구 해석을 둘러싼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일본이 강제 노동 사실을 인정한 것"이라는 한국과 "강제 노동을 인정한 것이 아니다"라는 일본의 주장이 엇갈리고 있다.

도쿄 스포츠 지면에 실린 기사는 양국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로드FC가 일본에서 왜 지금 대회를 개최하는지 궁금하다는 내용이다. 도쿄 스포츠의 보도에 로드FC 정문홍 대표는 "로드FC는 한국과 일본이 친하게 지내자는 의미를 담아 일본 대회를 개최한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로드FC 정문홍 대표는 한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양국의 격양된 감정이 로드FC 격투 스포츠로 인해 조금이라도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또한 "일본은 나에게 격투기를 가르쳐준 고향이다. 고향에 대한 사랑을 갚아주고 싶었다"라며 일본 격투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360게임 로드FC 024 IN JAPAN'은 7월 25일 오후 7시부터 수퍼액션에서 생중계 된다. 한, 중, 일, 동남아시아 전역, 미국, 캐나다 등 40여 개국에 중계된다. 티켓은 현재 일본 사이트인 로손티켓(http://l-tike.com), 티켓피아(http://ticket.pia.jp), 이플러스(http://eplus.jp)에서 예매 가능하다.

[360게임 로드FC 024 IN JAPAN/ 7월 25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콜로세움 오후 7시]

[미들급 타이틀전] 후쿠다 리키 VS 전어진

[무제한급] 카를로스 토요타 VS 최홍만

[헤비급] 가와구치 유스케 VS 최무배

[미들급] 미노와맨 VS 김대성

[밴텀급] 나카하라 타이요 VS 김수철

[88KG 계약체중] 타카세 다이쥬 VS 윤동식

[45KG 계약체중] 시나시 사토코 VS 이예지

[라이트급] 오하라 주리 VS 이광희

[360게임 로드FC 영건스 23/ 7월 25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콜로세움 오후 3시]

[페더급] 히로카쥬 콘노 VS 홍영기

[밴텀급] 사토 쇼코 VS 김민우

[페더급] 하라이 토류 VS 김호준

[플라이급] 미나미데 고우 VS 김효룡

[페더급] 아키라 에노모토 VS 백승민

[미들급] 오자키 히로키 VS 나카무라 유타

[페더급] 타카시마 다이키 VS 스기야마 카즈시

[페더급] 코가네 쇼오 VS 사와이 하야토

[밴텀급] 오오바 쇼 VS 카나이 타쿠야

[웰터급] 유키 스즈키 VS 타나베 타케히토

[ⓒ 'ASIA No.1 MMA' 로드FC( http://www.roadfc.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드FC 관련뉴스]

로드FC, '인터넷 게임 1위' 치후 360(Qihoo 360)과 메인 스폰서 계약

[동영상]카를로스 토요타 "최홍만, 이번에도 도망가면 집으로 찾아갈 것"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 "요즘 운동이랑 연애한다"

김보성-최홍만, 공개훈련 2탄 공개 "보성이 형은 한 조각, 나는 한 통!"

Copyright © 로드F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