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버트 멜렌데즈 UFC 188 약물검사 '양성' ..1년 출전정지

이교덕 기자 입력 2015. 7. 7. 06:11 수정 2015. 7. 7. 06: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기자] UFC 라이트급 파이터 길버트 멜렌데즈(33·미국)가 약물검사 양성판정을 받았다.

UFC는 "멜렌데즈가 지난달 14일 UFC 188 에디 알바레즈 전 이후 받은 약물검사에서 '외부에서 주입된 테스토스테론 대사물질(exogenous origin of testosterone metabolites)' 양성반응을 보였다"며 "UFC 규정에 따라 1년의 출전정지 징계를 받는다"고 7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멜렌데즈는 UFC를 통해 "유감스럽게도 UFC 188 경기 후 제출한 소변에서 약물검사 양성반응이 나왔다. 난 어떠한 (경기력 향상을 위한)약물도 쓴 적이 없지만, 책임감을 가지고 결과를 받아들인다. 내가 사용한 (보충제 등)제품에 대해 더 공부하고 금지약물성분이 들어있는 것은 앞으로 사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팬, 스폰서, UFC 등을 포함해 나를 지지해준 모든 이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한다. 여러분들의 신뢰를 감사히 여기고 그것을 지켜나가기 위해 전력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멜렌데즈는 스트라이크포스 라이트급 챔피언으로 2013년 옥타곤에 입성했다. UFC 성적은 4전 1승 3패. 2013년 벤 헨더슨에게 패하고 디에고 산체스에 승리했다. 지난해 12월 앤서니 페티스에 길로틴초크로 생애 최초 서브미션 패배를 당했고, 지난 6월 에디 알바레즈에 판정패해 데뷔 후 처음으로 연패 수렁에 빠진 상태다.

멜렌데즈는 원래 오는 16일 UFC 파이트 나이트(UFN) 71에서 알 아이아퀸타와 격돌할 예정이었지만, 1년 출전정지 징계로 이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다. UFC는 아이아퀸타의 새로운 상대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영상] 길버트 멜렌데즈 vs 에디 알바레즈 ⓒ 스포티비뉴스

[사진] 길버트 멜렌데즈 ⓒ Gettyimages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