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대등했던 LG, 7연패에 3승8패 절대열세 왜?

노주환 2015. 7. 5. 08: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트윈스는 지난 2년 동안 삼성 라이온즈와 대등했다. 투타 전력에서 삼성이 앞섰지만 둘 간의 맞대결에선 LG가 쉽게 밀리지 않았다. 16승16패.

LG는 "삼성에는 호락호락 질 수 없다"고 강하게 맞섰다. 삼성은 탄탄한 불펜을 앞세운 LG가 껄끄러웠다.

팽팽했던 둘의 상대전적이 올해는 한쪽으로 이미 기울었다. LG가 삼성 상대로 3승8패, 절대

2015 KBO리그 삼성라이온즈와 LG트윈스의 경기가 4일 대구시민운동장에서 열렸다. 삼성 김평호 코치가 4회말 1사 만루에서 나바로에게 1타점 희생플라이를 맞고 교체되는 LG 소사를 격려하고 있다.대구=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5.07,04/

열세를 보였다. 4일까지 삼성이 최근 LG 상대 7연승을 달렸다. 왜 이렇게 된걸까.

▶소사가 안 통한다

LG 마운드가 삼성 타선을 감당하지 못했다. LG는 올해 삼성과 11번 맞대결에서 평균자책점이 6.19로 높았다.

LG의 에이스라고 볼 수 있는 소사가 3차례 선발 등판, 2패, 평균자책점 6.32로 좋지 않았다. 그는 4일 대구 삼성전에서도 3⅔이닝 7실점(5자책)으로 부진, 패전을 기록했다.

소사의 변화구(슬라이더, 포크볼) 제구가 흔들리면서 직구의 장점을 전혀 살리지 못했다. 삼성 타자들은 소사의 실투를 놓치지 않았다.

임정우도 2패, 류제국과 루카스도 1패씩을 갖고 있다. 불펜에서도 이동현, 정찬헌이 구원에 실패, 1패씩을 떠안았다. 3승은 임지섭(선발 승) 정찬헌(구원 승) 김선규(구원 승)이 1승씩 올렸다.

반면 삼성은 LG 상대 평균자책점이 3.47로 양호하다. 차우찬, 클로이드, 피가로가 나란히 2승씩을 올렸다.

▶타선 집중력에서 밀린다

2015 KBO리그 삼성라이온즈와 LG트윈스의 경기가 4일 대구시민운동장에서 열렸다. 삼성 선수들이 LG를 상대로 10대3 대승을 거둔후 하이파이브 하고 있다.대구=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5.07,04/

LG는 3일 대구 LG전에서 7회초까지 3점차로 리드했다. 하지만 삼성은 7회 LG 불펜을 상대로 8연속 안타로 대거 7득점했다. LG 셋업맨 이동현이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하고 5실점하고 강판됐다.

LG 타선은 올해 차우찬과 클로이드 피가로를 만나 고전하고 있다. 차우찬과 4번 대결, 8점을 뽑는데 그쳤다. 클로이드(3경기)에는 4점, 피가로(3경기)에는 8점을 빼앗았다.

LG 타자들은 특히 차우찬과 클로이드에게 대비책을 마련하지 못하고 계속 당하고만 있다. 삼성 상대 3승은 마무리 임창용(2패) 피가로(1패)에게서 거뒀다.

▶큰 후유증, 정면 대결 피하는 게 좋다

2015 KBO리그 삼성라이온즈와 LG트윈스의 경기가 4일 대구시민운동장에서 열렸다. LG 선수들이 삼성을 상대로 3대 10대3으로 대패해 삼성전 7연패를 기록하고 있다.대구=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5.07,04/

LG는 올해 삼성전 '악몽'을 갖고 있다. 지난 4월말(28~30일) 대구 3연전에서 1승 후 2연패가 화근이 돼 7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그 과정에서 까먹은 승수를 지금까지 만회하지 못하고 있다. 그때 9위로 내려간 후 지금까지 2개월 넘게 제자리 걸음이다.

LG는 이번 3연전 이후 삼성과 맞대결을 4차례 남겨두게 된다. LG는 올스타전 이후 후반기에 반격을 노리고 있다. LG의 현재 전력으로 삼성과 정면 대결할 경우 승산이 높지 않다. LG 입장에선 삼성과 맞대결이 많이 남지 않았다는 건 후반기 레이스에서 5강 싸움을 해야할 상대들보다 유리한 점이다.

대구=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한경선 의식불명 위독 '스태프 식사 후 쓰러져'

김현중 전 여친 9월 출산 "친자라면 책임"

허지웅, 충격 가정사 "父 원망하며 살았다"

연예계 찌라시 공포…이시영이 끝 아니다

유상무-장도연, 최종선택 '썸'…공개연인?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어벤져스' 아이언맨의 '건강팔찌', 100개 한정 판매!

배우 정윤호, 입대 전 마지막 드라마 '당신을 주문합니다' 현장 스케치

남성의 정력! '힘' 파워! 하루'한알'로...'7일간 무료체험'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