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도시락을 부탁해 - 월,화,수 편

2015. 6. 24. 16: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쁘다고, 귀찮다고 점심 메뉴로 ‘아무거나’를 외치는 당신을 위해 대세 셰프 이원일이 간단하게 만들면서도 영양은 꽉 찬 요일별 도시락 레시피를 제안합니다. 내일 점심 도시락, 도전해볼까요?

먹기 간편하고 월요병까지 날려줄 활력 도시락소시지 품은 주먹밥 Chef Says “우엉채와 소시지가 들어가 맛, 영양, 씹는 재미까지 있는 일석삼조 주먹밥! 만들기 쉽고 먹기도 편해 바쁜 월요일 도시락 메뉴로 제격이죠. 자칫 부족할 수 있는 식이섬유는 야채 스틱으로 보충하세요.” 재료 밥 1공기, 우엉채 2줄, 비엔나소시지 3개, 김 1장, 당근 1/4개, 오이 1/2개, 샐러리 1줄기, 소금 약간, 디핑 소스(마요네즈 2큰술+다진 양파 1큰술+식초 1큰술+꿀 1큰술)만드는 법1밥에 잘게 다져 볶은 우엉채, 김, 소금을 넣고 비빈다.2데치거나 팬에 구운 비엔나소시지를 반으로 갈라 가운데 넣고 밥을 한입 크기로 둥글게 뭉친다.3당근, 샐러리, 오이를 스틱 형태로 썰어 디핑 소스와 함께 곁들인다.  

일이 쏟아지는 날, 집중력을 높이는 도시락이것이 코리안 시리얼 Chef Says “누룽지가 따뜻한 우유에 불어나 죽처럼 즐길 수 있는 든든한 시리얼이에요! 탄수화물 섭취로 에너지 충전은 물론 함께 들어간 오트밀과 건과일, 견과류가 두뇌 회전을 도와주죠.”  재료 오트밀·누룽지 1/4컵씩, 블루베리·크랜베리·호두·캐슈너트·아몬드 1큰술씩, 건살구 2개, 건무화과 3개, 우유 200ml, 연유 2큰술, 소금·계핏가루 약간씩만드는 법1잘게 부순 누룽지와 오트밀, 각종 건과일과 슬라이스한 견과류를 도시락에 담는다.2연유와 약간의 소금을 넣고 섞는다. 이때 계핏가루를 넣으면 향긋한 향을 즐길 수 있다.3먹기 직전 ②와 살짝 데운 우유를 ①에 부어 버무린다.   

업무 피로를 해소해줄 건강 도시락버섯커리크림이닭 Chef Says “수요일엔 심신이 급격하게 피로해지기 시작하니까,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버섯과 영양 만점 고단백 닭 가슴살을 활용한 보양 도시락을 준비했어요.”  재료 닭 가슴살 1쪽, 밥 1공기, 새송이 3개, 표고버섯 1개, 양송이버섯 2개, 양파 1/2개, 우유 1컵, 커리 파우더 1/2작은술,  파르메산치즈 가루 2큰술, 화이트 와인 1/4컵, 버터 1큰술, 올리브유·파슬리 가루·소금·후춧가루 약간씩만드는 법1각종 버섯과 양파를 슬라이스해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고 볶다가 커리 파우더, 우유, 파르메산치즈를 넣고 조려 ‘버섯크림소스’를 만든다.2얇게 저민 닭 가슴살을 팬에 굽는다.3②가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버터와 다진 양파를 넣고 볶다가 화이트 와인을 부어 푹 익힌다.4도시락에 밥을 깐 뒤 ③과 ①을 순서대로 얹어 마무리.

Editor 기지혜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