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이모저모] 뉴올리언스, 델 네그로 전 감독과 접촉

이재승 입력 2015. 5. 30. 09:56 수정 2015. 5. 30. 09: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스켓코리아 = 이재승 기자] 뉴올리언스 펠리컨스가 감독선임을 두고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뉴올리언스는 최근 비니 델 네그로 전 감독을 만났다고 전했다. 델 네그로 전 감독은 시카고 불스와 LA 클리퍼스에서 감독생활을 이어왔다.

뉴올리언스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엘빈 젠트리 코치, 제프 밴 건디 전 감독과 만남을 가진 바 있다. 스캇 스카일스 전 감독에게도 관심이 있었으나 스카일스 감독은 최근 올랜도 매직의 지휘봉을 잡게 됐다.

올랜도가 스카일스 감독을 선임함에 따라 뉴올리언스도 재빨리 감독을 선임해야 한다. 젠트리 코치와 밴 건디 전 감독이 유력해 보이지만, 최근 델 네그로 감독은 지난 2012-2013 시즌까지 클리퍼스의 사령탑으로 재직했다. 하지만 플레이오프에서 뚜렷한 결과물을 만들지 못했고, 끝내 경질됐다.

델 네그로 감독은 클리퍼스에 있을 당시 폴 위주의 전술을 선보였다. 세부적인 공격전술에서 아쉬움을 드러내며 끝내 클리퍼스를 상위 라운드로 이끌지 못했다. 하지만 선수들의 출장시간 관리만큼은 철두철미한 인물인 만큼 리빌딩에 돌입해 있는 어린 선수들이 많은 팀에는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델 네그로 감독은 지난 2008-2009 시즌 시카고 불스에서 첫 감독이 된 이후 5시즌 연속 감독으로 자리매김했다. 시카고에서 2시즌을 뒤로하고 곧바로 클리퍼스에서 지휘봉을 잡았다. 5시즌 동안 210승 184패를 기록했으며, 지난 2010-2011 시즌을 제외하고는 모두 플레이오프에 오르기도 했다.

사진 = NBA Mediacentral

Copyright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