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폭스의 호언장담, "2주 후에 봅시다"

이원만 2015. 5. 24. 16: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난 괜찮다. 10일, 아니면 2주 후까지 오도록 하겠다."

한화 이글스와 KT 위즈의 2015 프로야구 경기가 22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렸다. 1회초 1사 1, 3루 한화 폭스가 1타점 외야 희생플라이를 치고 들어와 축하를 받고 있다.수원=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5.05.22/

호언장담을 했다. 한국 무대 데뷔 후 4경기 만에 허벅지 부상(좌측 대퇴직근 좌상)으로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된 한화 이글스 외국인 타자 제이크 폭스는 "괜찮다. 곧 건강하게 돌아올겠다"고 씩씩하게 말했다. "10일 후(1군 엔트리 재등록 가능시점)나 늦어도 2주 뒤에는 돌아오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기자와 주먹을 마주치기도 했다.

하지만 폭스의 이 말을 문자 그대로 받아들일 필요는 없다. 뒤늦게 합류해 팀에 보탬이 되고 싶은 외국인 선수의 뜨거운 의욕 정도로 이해하면 될 듯 하다. 사실 의학적으로 폭스가 2주 후에 복귀하는 건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빨라야 4주 후 복귀가 가능하다는 것이 의료진과 팀내 트레이닝 파트의 판단이다.

폭스는 24일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왼쪽 허벅지 부상 때문. 전날 수원 케이티 위즈파크에서 열린 kt 위즈와의 원정경기에서 다쳤다. 이 경기에 6번 좌익수로 선발 출전한 폭스는 4회초 무사 1루에서 3루수 땅볼을 친 뒤 1루오 달리다 왼쪽 허벅지 통증을 호소했다. 이후 교체된 폭스는 인근 병원에서 검진을 받았는데 왼쪽 허벅지 근육이 찢어졌다는 결과가 나왔다. 한화 홍남일 트레이닝 코치는 "정확한 부상 부위는 허벅지 앞의 사타구니쪽 윗부분이다. 근육이 일부 찢어진 상태"라고 설명했다.

부위는 다르지만 햄스트링(허벅지 뒷근육) 부상과 비슷한 치료 기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여기에 재활 기간등을 감안하면 최소 한 달 이후에나 복귀할 가능성이 크다.

최근 폭스의 합류로 팀 공격력이 살아나던 한화로서는 또 다른 악재다. 김성근 한화 감독(73)의 시름도 깊어졌다. 김 감독은 이날 kt와의 경기를 앞두고 "폭스가 빠진 것 때문에 선발 오더를 구성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20분이나 걸렸다"면서 "안타깝다. 특타를 통해 많이 좋아지고 있었는데…아까 보니 선수들과 함께 밥을 먹고 있길래 '많이 먹고 빨리 나으라'며 어깨를 쳐줬다"고 말했다.

이어 김 감독은 "폭스가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해놓고 어제 이종환을 1군에서 제외했다. 투수들을 불렀는데, 폭스가 정작 빠지게 되니 이종환의 공백이 너무 아쉽다"고 덧붙였다. 예기치 않은 폭스의 부상으로 이종환마저 앞으로 10일은 활용하지 못하게 된 것을 안타가워 한 것이다. 과연 김 감독은 다시 사라진 외국인 타자의 공백을 어떻게 메울 지 궁금하다.

수원=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김부선 '명문대 여배우' 누구? 네티즌 "황석정"

웨이보에 '현영철 포격처형 동영상' 충격

교실서 학생 성행위 장소 제공한 교사

마약에 취한 30대 모텔서 알몸 투신소동

루미코 "가슴 수술하고파"…성대현 "대신 전달"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어벤져스2' 개봉기념!, 아이언맨의 '건강팔찌', 100개 한정 판매!

세월 거스르는 '고비드'의 위엄, 고수의 강렬한 눈빛 카리스마

남성의 정력! 파워! 힘! 하루 '한알'로..."7일간 무료체험"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