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짐 MLB] 추신수 수훈 인터뷰 "타선 강해진다면 타순 상관없어"

이용수 2015. 5. 24. 06: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몬스터짐 MLB] 5월 24일, 뉴욕 양키스와의 원정경기에서 2번 우익수로 출장한 추신수 선수가 텍사스의 도화선과 주포 역할을 동시해 해냈습니다. 0-0이던 3회초 무사 주자 1,2루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서 추신수 선수는 적시타로 2루주자 스몰린스키를 불러들이며 팀에 선취점을 안겼습니다. 같은 회 레인저스 타선은 타자 일순하며 7득점의 빅이닝을 만들었고 2사 주자 1,2루에 놓고 3회의 두번째 타석에 들어 선 추신수 선수는 밀어친 3점홈런으로 스코어차를 단숨에 10:0으로 확장시켰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오늘의 현지해설과 경기 후 수훈 선수 인터뷰를 살펴보겠습니다.

1.jpg

[상대 투수 소개]

버즈비: 텍사스의 라인업은 CC 사바시아를 만나게 됩니다. 현재 그가 기록하고 있는 숫자(8경기 선발,2승 5패, 평균자책 4.67)에 속지 마세요, 5월들어 그는 훨씬 나아졌습니다. 패스트볼, 슬라이더, 체인지업의 지극히 기본적인 레파토리를 구사하지만 셋 모두 퀄리티가 높습니다. 레인저스 타자들은 볼카운트 싸움에서 우세를 점해야 합니다, 사바시아가 카운트에서 앞서고 있을 경우 그 세가지 퀄리티 높은 구종은 큰 문제가 됩니다. 레인저스는 그를 평상시 리듬을 깨야하고 그에게 공격을 가해야 합니다, 상대적으로 이른편이 좋을거예요. 사바시아는 2001년부터 빅리그에서 활동중입니다. 2007년에는 사이영상을 받았었죠. 클리블랜드에서 19승 7패를 거두었을때였습니다.

[1회초 1사 주자 없음, 추신수 첫번째 타석]

그리브: 방금 승부에 대해 드쉴즈는 "마지막 두개중 하나는 몰라도 두개가 다 스트라이크일 수는 없어, 그렇다면 홈플레이트가 너무 넓은거지, 하나는 너무 몸쪽이었고, 하나는 너무 바깥쪽이었는데..."라고 말할것 같습니다.

버즈비: 추신수 .232의 타율입니다. 브레이킹볼, 스트라이크를 지켜봤습니다. 카운트는 1-1로 동률. 추신수, 6홈런에 18타점을 기록중입니다. 사바시아를 상대로는 15타수 4안타를 기록중입니다. 좌완 사바시아 다시 투구합니다. (추신수 타격) 손이 울릴것 같이 먹힌 타구. 테세이라쪽을 향했고 그가 직접 처리합니다. 2아웃. 사바시아가 추신수의 몸쪽을 파고들었네요.

그리브: 사바시아의 가장 최근 베스트 피치는 캔자스 시티를 상대로 나왔습니다. 아메리칸리그에서 공격력이 강한편인 팀이었지만 사바시아는 7이닝을 불과 88구만 던지고 무사사구 1실점으로 막았습니다.

[3회초 무사 주자 1,2루, 추신수 두번째 타석]

버즈비: 주자 두명에 노아웃, 타석에는 추신수입니다. 1회 첫타석에서는 땅볼로 물러났습니다. 양키스의 1루수 마크 테세리아라가 양키 덕아웃 쪽을 보는군요, 1루주자 드쉴즈의 앞에서 수비할지에 대한 지시를 받기 위해서였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 양키 벤치는 안그래도 된다는 사인을 낸 것 같습니다만, 추신수가 초구에 번트 모션을 내는 것으로 보고 테세이라가 드쉴즈의 앞에 나와 수비하도록 사인이 갔네요. 1볼 노스트라이크, 스몰린스키, 2루, 드쉴즈 1루입니다. 사바시아가 다시 사인을 받고, 패스트볼에 추신수 스윙했지만 미스입니다. 추신수는 최근 22타석에서 3안타를 기록중입니다. 삼진은 8개이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5월 타율은 여전히 .311입니다. 다시 번트 동작. 브레이킹 볼이 바깥쪽이었습니다.2-1.

그리브: 텍사스 타자들이 확실히 사바시아가 공을 많이던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벌써 48구예요. 3회에 아직 노아웃이고요. (추신수 타격) 안타! 스몰린스키 약간 스타트가 늦었습니다만, 송구가 옵니다만 컷오프 되었고 스몰린스키는 슬라이딩으로 홈에 들어옵니다. 오늘의 첫 득점. 추신수의 1타점 적시타로 레인저스가 1:0으로 경기를 리드하기 시작합니다.

그리브: 추신수는 이번 타석에서 변화를 주었는데요, 희생번트를 댈려고 했습니다만 그럴때마다 볼이 들어오고 카운트에서 앞서나가니까 첫번째 스윙은 빗나갔습니다만, 이번에는 약간 몸쪽 높은공을 인사이드 아웃 스윙으로 받아쳐 센터필드로 가는 타구를 만들어 냈습니다.

[3회초 2사 주자 1,2루 추신수 세번째 타석]

버즈비: 추신수는 지난 타석에서 적시타로 1타점을 올렸습니다. 그의 시즌 타점은 19개입니다. 코포란 2루에, 드쉴즈 1루에 두고 추신수의 타석. (추신수 타격) 잘맞은 밀어친 타구! 코너쪽, 깊습니다! 그리고~ 굿바이! 추신수, 좌측 선상을 타고 318피트를 비행해 담장을 넘어가는 3점 홈런으로 레인저스의 리드를 10:0 까지 벌였습니다.

그리브: 추신수에게 꽤 괜찮은 이닝인데요? 1타점 적시타와 3점홈런, 추신수, 3루선상으로 넘어가는 홈런이었습니다.

버즈비: 이번 타구는 배트에서 발사되듯이 날아가 관중석 첫줄에 꽃혔네요. 추신수의 시즌 7호 홈런, 그와 프린스 필더가 다시 팀 홈런 공동 1위가 됩니다.

[6회초 무사 주자 없음, 추신수 네번째 타석]

버즈비: 타석에는 추신수, 오늘 벌써 홈런을 하나 기록했죠. 에스밀 로저스의 약간 낮은 브레이킹 볼을 골라냈습니다. 볼 1. 추신수는 오늘 3타수 2안타에 1타점 적시타와 3점 홈런을 기록했습니다. 두개 다 3회에 나왔어요. (파울) 1볼 1스트라이크. 홈런장면을 다시한번 보실까요? 로저스의 바깥쪽 낮은 공이었는데 추신수가 파울 폴의 바로 안쪽으로 넘겼어요.

그리브: 319피트였네요.

버즈비: 옙~ 2-1. 추신수 이제 7홈런에 22타점입니다. 타율은 .241로 올랐고요, 3-1. 추신수, 출루로 6회 공격을 시작하려 합니다, 다음 타자는 프린스 필더입니다. 스트라이크. 추신수, 브라이언 나이트 구심에게 의문을 표했죠. (화면에 스트라이크 트랙커 표시될때)

음, 이번건 그래도 추존(Choo Zone)은 아니었네요. 3-2 피치, 셋업합니다. 높았고 볼4. 추신수가 리드오프 볼넷을 얻어냈습니다.

[7회초 1사 주자 1루 추신수 다섯번째 타석]

버즈비: 1아웃 주자 한명, 타석에는 추신수입니다. 오늘 꽤 괜찮은 하루를 보내고 있죠. 3타수 2안타에 2득점을 했고, 아니 3득점을 했고 4타점을 기록했어요. 볼넷하나, 적시타 하나 3점 홈런 하나입니다. 스몰린스키 1루에 있고, (추신수 타격) 외야 좌측 얕은 플라이볼입니다.

[9회초 추신수 여섯번째 타석]

버즈비: 추신수는 오늘 4타수 2안타를 기록중입니다. 3점홈런과 안타였죠. 볼넷도 하나 있고 오늘 3득점을 올렸습니다. 스트라이크 1. (파울) 추신수 0-2. 추신수는 오늘 4타점을 기록했고 시즌 타점은 22가 되었습니다.

그리브: 커브볼.

버즈비: 로드리게스가 잡아 직접 1루를 밟습니다. 투아웃이고 드쉴즈는 스코어링 포지션으로 진출했습니다.

[경기 종료 멘트]

버즈비: 앤소니 배스가 경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오늘 오후 다시한번 양키스를 15대 4로 분쇄했습니다. 어제의 10:9 승리가 있었고 오늘은 3회에만 10득점을 퍼붓는 거대한 이닝을 만들었죠. 덕분에 11점차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레인저스는 내일 양키스를 스윕할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오늘의 패전투수인 사바시아는 시즌 기록이 2승 6패가 되는군요. 낙 마르티네즈는 4승 무패입니다. 닉이 오늘 7회를 아주 잘 던져 주었고 알렉스 코디오와 앤소니 배스가 추신수의 빅 애프터눈을 지켜주었습니다. 오늘 2안타에 4타점을 올렸어요. 프린스 필더도 홈런을 기록했고 3타점을 했습니다. 레인져스가 최종스코어 15:4로 승리했습니다. 이제 추신수와 함께 있는 에밀리 존스를 불러보겠습니다.

[추신수 수훈선수 인터뷰]

존스: 감사합니다, 추신수 선수, 우리가 타월을 받아냈군요. 오늘 팀내 최다 타점을 기록하셨네요? 팀은 대승을 거두었고요.

추신수: 네, 특히 양키스는 좋은 팀이니까요, 어제와 오늘 한 이닝에 큰 기회를 잘 살렸습니다. 모두들 살아서 출루하는데 집중을 했고 다들 자신의 역할을 잘 한 것 같습니다. 특히 주자가 스코어링 포지션에 있을 때 잘했어요.

존스: 지난 두경기에서 드쉴즈가 리드오프를 맡고 당신이 2번 타순을 맡으셨는데 그것에 대한 기분은 어떠십니까?

추신수: 어제 경기 전에 감독님께서 그것을 말씀해 주셨어요, 그점에 감사드립니다. 드쉴즈가 리드오프를 맡은것에 대해서는 기분 괜찮습니다. 그는 타석에서 인내심이 강하고 볼넷을 많이 얻어내요, 그리고 무시무시하게 빠릅니다. 그의 그런점이 라인업의 밸런스에 좋을 것 같아요. 문제 없어요, 라인업이 강해진다면 저는 어떤 타순에서도 좋습니다. 우리는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감독님께서도 말씀해 주셨다시피 그는 리드오프에 정말 잘 어울립니다.

존스: 닉 마르티네즈의 퍼포먼스에 대해서도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추신수: 와우, 그는 투구 기계였어요. 요소요소를 공략했고 카운트를 유리하게 가져갔어요, 오늘 오프스피드 투구도 좋았고요.

존스: 올시즌 본인도 팀도 출발이 좋지 못했습니다, 이제 반전이 시작된다는 느낌이 있으신가요?

추신수: 네, 특히 투수진에서 정말 잘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비진에서도요, 앨비스가 여러번 실점을 막아냈고 미치 모어랜드도, 특히 리오네스 마르틴이 많은 점수를 세이브해 주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들이 모여 경기의 승리가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존스: 추신수 선수 감사드립니다.

추신수: 네, 감사합니다.

[몬스터짐 MLB] 다음 경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사진 : 순스포츠 홍순국 기자, MLB 중계영상 캡처

[㈜몬스터그룹 몬스터짐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몬스터짐 관련뉴스

  • 강정호 "내 친구 류현진, 알아서 잘 할 것"
  • 강정호 또 3안타 현지해설 "위풍당당 하네요"
  • 현지해설 "강정호 몸값, 이대로 가면 세일특가"
  • 강정호, 가위바위보로 닐 워커에 딱밤
  • 돌아올 때를 알고 돌아온 몬스터짐 제 3회 G.T!

이용수

Copyright © 몬스터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