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3호 현지해설 "그의 선구안이 돌아왔다"

이용수 기자 2015. 5. 7. 12: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몬스터짐 MLB] 5월 7일, 추신수 선수의 시즌 3호 홈런이 터졌습니다. 최근 5경기 연속으로 장타를 터뜨리던 추신수가 오늘 드디어 손맛을 본 셈입니다. 2:0으로 리드하고 있던 2회초 터진 2점포로 추신수 선수의 시즌 타점은 11점이 되었고 카일 블랭크스와 함께 팀 내 홈런 1위가 되었다고 합니다. 레인저스는 11 대 0으로 휴스턴을 대파하고 3연승을 달렸습니다. 어제 시즌 첫 연승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오늘 홈런에 대해서는 상황변수가 있었고 추신수가 그것을 잘 활용했다는 현지해설의 멘트가 나왔습니다. 오늘의 현지해설을 살펴봅니다.

0507choo.jpg

[상대 투수 소개]

버즈비: 레인저스는 31세의 우완 사무엘 데두노를 상대하게 됩니다. 데두노는 6번의 등판에서 아직 승패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5번을 계투로 나왔기 때문이고요. 이번에 다시 선발 로테이션에 다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평균자책 2.70). 패스트볼과 커브볼을 던지는 기본적인 타입입니다. 패스트볼은 두 가지 방향으로 변화하고요. 패스트볼의 무브먼트가 굉장히 좋은데 그것이 양날의 칼입니다. 스트라이크 존으로 들어가면 좋은 결과가 있지만 그렇지 못하면 힘들어지죠.

[1회초 추신수 첫 타석]

버즈비: 오늘 경기 전까지 레인저스는 10승 16패를 기록 중입니다. 2연승중이고요. 오늘의 초구는 스트라이크였습니다. 추신수는 샘 데두노를 상대로 10타수 3안타를 기록 중입니다. 바깥쪽이었고요. 카운트는 1-1로 균형을 잡습니다. 추신수의 현재 타율은 .151입니다. 2홈런과 9타점이 있고요. 5경기 연속 안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세 경기에서 매번 2루타를 쳐내면서 배트에 힘이 실리고 있는 중입니다.

맥클레모어: 요즘 추신수는 타석에서 굉장히 편안해 보입니다. 제 생각에는 아마도 그가 리드오프로 돌아왔기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요. 본인이 편안해하는 자리에 배치되니까 아무래도 타석에서 기분이 좋고 그런 점이 그에게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버즈비: 으흥~ 그리고 볼넷이 늘고 있다는 점도 중요하죠. 제 생각에는 그것이 그의 선구안이 돌아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거든요. (추신수 스윙, 미스)스윙을 유도해 냈군요.

맥클레모어: (리플레이 보며)공 떨어지는 것좀 보세요. 타자들이 저런 것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렇게 마지막에 변화가 심한공은 어떻게 할 수가 없어요. 스윙은 이미 나갔고 공은 마지막에 훅 가라앉고. 배트 끝이나 손잡이에 맞거나 아예 빗나가 버리는 거죠.

[2회초 추신수 두번째 타석]

버즈비: 추신수, 볼을 하나 걸렀습니다. 2볼 1스트라이크. 추신수의 현재 타율은 .149입니다. 홈런 두개에 9타점이 있고요. 레인저스는 이번 이닝에 2점을 냈습니다. 카를로스 페구에로가 데두노에게 2점짜리 폭탄을 안겼죠. 왼쪽으로 가는 높이 뜬타구, 로비 그로스만이 물러납니다. 크로포드박스 바로 앞에서 It's Gone!(갔어요!) 미닛메이드 파크 스페셜리스트 추신수가 크로포드 박스의 첫줄에 2점짜리 홈런타구를 떨어뜨렸습니다. 레인저스가 4:0으로 앞서나갑니다.

맥클레모어: 타구음이 보통 홈런이 날 때와은 조금 달랐죠. 그렇지만 홈런이 나올 요소들이 있었습니다. 레프트 필드 쪽으로 부는 바람이 있었고, 공을 꽤 높이 띄웠습니다. 그리고 미닛메이드 파크의 크로포드 박스 방향 왼쪽 펜스는 짧아요. 어디서건 그런 요소들을 잘 활용해야 하는 거죠.

버즈비: 추신수의 시즌 3호 홈런~!

맥클레모어: 스윙이 끝날 때까지 머리가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이네요.

버즈비: 하하. 지금 저공이 넘어간 게 신기한 걸로 따지면 추신수만한 사람이 없겠죠. '아 이거 또 외야 플라이인가?' 싶었을 거예요. 그런데 그로스만이 펜스를 향해 달리는 걸 보면서 눈이 휘둥그레졌죠.

[4회초 추신수 세 번째 타석]

버즈비: 추신수, 지난 타석에서 크로포드 박스 첫 째줄에 떨어지는 홈런을 쳤습니다. 홈에서 320피트 정도 떨어진 곳이죠. 1-0. 추신수가 3홈런으로 카일 블랭크스와 함께 팀 내 홈런 1위가 되었네요. 추신수는 11타점을 기록 중입니다. 1-1. 아까의 홈런장면을 다시 볼까요? 넘어갈 거라고 생각한 것 같진 않죠?

맥클레모어: 저도 그렇게 봅니다. 아마도 이닝이 끝났나 하고 생각했을 거예요. 스트라이크존으로 공이 오니까 밀어서 넘겨버렸죠. 그는 밀어서 넘기는 걸 좋아합니다.

버즈비: 최근 3개의 2루타도 다 그 코스였어요. 상당히 좋은 변화구에 삼진입니다.

[5회초 추신수 네 번째 타석]

(삼진)

[8회초 추신수 다섯번째 타석]

(땅볼)

[몬스터짐 MLB] 다음경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몬스터그룹 몬스터짐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몬스터짐 관련뉴스

  • 추신수 3호 현지해설 "그의 선구안이 돌아왔다"
  • 강정호 "채프먼, 공이 좋긴 좋데요."
  • 추신수 또 장타에 현지해설 "같은 사람 맞나요?"
  • 강정호 현지해설 "채프먼에 배트 밀리지 않아, 인정!"
  • 강정호 "선발출장때 성적 더 좋은 이유는..."

이용수 기자 teckor74@gmail.com

Copyright © 몬스터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