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위기의 NC 김경문 감독, 불펜진 해법은

노재형 2015. 4. 28. 18: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C 김경문 감독은 김진성의 부상으로 공백이 된 마무리에 임창민을 기용하겠다고 밝혔다. 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

"5월까지는 끊어막기식으로 간다."

엎친데 덮친 격이다. 투타 밸런스가 무너진데다 주축 마무리까지 주저앉았다. NC 다이노스는 시즌 초 엄청난 상승세를 타다 최근 연패의 늪에 허덕였다. 6연승을 달린 이후 지난 26일 LG 트윈스전까지 최근 14경기에서 3승11패를 기록했다. 최근 8경기만 따지면 1승7패다.

최근에는 무실점 행진중이던 마무리 김진성이 종아리를 다쳐 한 달 이상 결장이 불가피해졌다. 김진성은 26일 LG전에서 오른쪽 종아리 근육을 다쳤다. 2-7로 뒤진 9회초 컨디션 점검차 마운드에 올랐다가 첫 타자 김용의를 상대로 4구째를 던진 뒤 종아리 근육이 파열되는 부상을 입었다. 정밀검진 결과 종아리 근육이 부분 파열됐다는 진단을 받았고, 재활과 복귀를 합해 5~6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소견을 들었다. 김진성은 최근 팀이 부진을 겪는 바람에 등판 기회를 갖지 못했다가 이날 컨디션 점검차 마운드에 오른 것이었다. NC로서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것.

김경문 감독의 걱정이 깊어질 수 밖에 없다. 김 감독은 28일 인천에서 열린 SK 와이번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김진성 없는 한 달 여간의 마운드 운용 계획을 밝혔다. 일단 임창민이 김진성의 자리를 대신한다. 김 감독은 "감독으로서 원치 않았던 일이 터졌다. 하지만 선수들이나 스태프가 모두 뭉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운을 뗀 뒤 "일단 뒷쪽은 임창민이 막는다. 커리어가 있고, 그래도 가장 믿을만한 구위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임창민은 지난 2008년 현대 유니콘스에 입단해 2009년 1군에 데뷔했고, 2013년 NC로 옮기면서 주전 기회를 잡았다. 지난해에는 41경기에 출전해 6승3패, 1세이브, 5홀드, 평균자책점 4.29를 올리며 불펜의 핵심 역할을 했다. 2013년에는 54경기에서 6승6패, 4세이브, 9홀드를 기록했다. NC에서는 이기는 경기에서 가장 많은 등판을 한 투수 가운데 한 명이다.

하지만 올시즌에는 선발 후보로 꼽혔다가 미국 전지훈련 도중 독감을 심하게 앓으며 중도 귀국한 뒤 회복에 집중하느라 컨디션을 제대로 끌어올리지 못했다. 임창민이 1군에 오른 것은 지난 22일이었다. 이후 3경기에 나가 3이닝 2안타 2볼넷 무실점을 기록했다.

임창민이 뒷문을 맡는다고 해도 NC로서는 박빙의 경기에선 '인해전술'을 쓸 수 밖에 없다. 김 감독은 "진성이가 올 때까지는 투수들이 집중해서 버텨내야 한다. 짧게 짧게 잘라 나가면서 막아야 한다. 5월까지는 끊어막기식 피칭을 해야 할 것 같다"고 했다. 1~2점차 승부에서 상황에 따라 불펜 투수들을 총동원할 것이라는 뜻이다.

이에 따라 NC는 선발투수들에게도 '이닝 이터'의 모습이 필요하게 됐다. 김 감독은 "결국 선발들이 가능한 긴 이닝을 던져주면 좋겠다"고 했다. 하지만 NC는 선발진도 들쭉날쭉한 형편이다. 찰리와 해커, 손민한, 이재학으로 운영됐던 로테이션이 최근 손민한이 체력 안배 차원에서 빠지면서 노성호와 이태양이 붙박이로 합류했다. 이태양은 이날 SK전에 선발등판했다.

시즌 시작 후 만난 첫 위기서 김 감독의 해법이 통할 지 지켜볼 일이다.인천=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아이돌 "팬과 성관계 맺고 사장님에게 따귀…"

이상아, 14살 때 전라 노출한 이유는?

이영자, 사랑 나눌때 뛰쳐나간 남편 사연에…

황승언, 너무 야한 편의점 알바생

'강용석 불륜스캔들' A씨 "유포자 고소"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이성을 유혹하는 향수'샤워젤!' 마음이 두근두근...

'어벤져스2' 개봉기념!, 아이언맨의 '건강팔찌', 100개 한정 판매!

'98만원'짜리 '오직'샤프트를 장착한 드라이버가 20만원대 판매!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