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LOL]GE 첫 우승 vs SK텔레콤 3회 우승

2015. 4. 27. 11: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GE 타이거즈

▲ SK텔레콤 T1
 

정규시즌 1위의 GE의 첫 우승일까요, 아니면 롤챔스 최초 기록 제조기 SK텔레콤의 3회 우승일까요? 2015 스베누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결승전이 2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열립니다. 한국 최강팀을 가리는 이번 결승전에 많은 팬들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스프링 시즌 우승팀에게는 LOL의 새로운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는데요. 우승 상금은 한화로 약 1억원(10만 달러)라고 합니다. 이미 한국을 제외한 지역 대표 5팀이 전부 정해졌는데요. 북미 TSM, 유럽 프나틱, 중국 EDG에는 한국인 선수가 소속돼있어, 한국 대표팀과의 맞대결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 우승 트로피와 MSI 출전권, 승자가 모두 갖는다!

○ 2015 스베누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결승전 5월 2일 토요일 저녁 5시
◇ GE vs SK텔레콤

◆ 관전 포인트: SK텔레콤이 우승하면 롤챔스 최초 3회 우승을 달성하게 됩니다. 롤챔스 최초 2회 연속 우승과 전승 우승에 이어 최초 3회 우승 타이틀까지 가져간다면, 독보적인 커리어를 자랑하게 되죠.

또, SK텔레콤은 여태까지 결승에 2번 진출해 모두 우승했습니다. 이번에도 결승 진출=우승이라는 기분 좋은 징크스를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GE는 창단하자마자 롤챔스 연승가도를 달리며 일찌감치 1위를 확정, 결승전에서 SK텔레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정규시즌 막바지 11연승을 마감한데다 SK텔레콤에게 완패하며 기세가 다소 꺾였지만, 준비 기간이 길었던 만큼 결승전에서 많은 걸 보여줄 거라고 예상됩니다.

특히 GE는 정노철 감독의 밴픽 전략과 독특한 픽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번 결승전을 위한 깜짝 픽은 무엇일까요? LOL 팬분들이 이번 결승전만을 손꼽아 기다릴 것 같네요.

최민숙 기자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