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1번 맡아줄 타자 어디 없소.

권인하 2015. 4. 27. 10: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가 다시 고민에 빠졌다. 굳이 롯데와의 주말 3연전을 모두 패했기 때문은 아니지만 5년 연속 우승을 노리는 삼성에겐 분명히 위기임을 보여준 3연전이었다.

마운드가 롯데타선을 막지 못한 것이 크지만 그보다 타선이 어려움을 겪게 한다. 삼성 마운드는 그동안 잘해왔기 때문에 부진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타선이 터지지 않고있는것이 앞으로 계속되는 고민이다.

삼성은 롯데와의 3연전서 3대5, 9대12, 1대7로 패했다. 장타력을 앞세운 롯데와의 대결서 완패한 것. 안타는 25일 경기서만 14개를 쳤고 24일엔 6개, 26일엔 단 3개에 머물렀다.

일단 타선이 안정되지 않고 있다. 1번 타자 때문이다. 삼성은 지난해 나바로가 부동의 1번타자로 활약했다. 타율 3할8리에 31홈런, 98타점, 118득점, 25도루로 정확한 타격과 장타력, 도루 능력까지 과시하면서 공격형 1번타자로 명성을 떨쳤다. 삼성은 나바로가 1번을 맡으면서부터 상승세를 탔고 정규리그 우승과 함께 한국시리즈까지 정상에 오를 수 있었다.

그런데 올시즌은 다르다. 나바로가 1번을 맡았지만 안타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 26일까지 타율이 2할(85타수 17안타)에 머물고 있다. 규정타석을 채운 선수 중에서 타율이 꼴찌에서 4위다. 그런데 17개의 안타 중 홈런이 9개다. 홈런은 NC 테임즈와 함께 공동 1위. 즉 '모 아니면 도'식의 타격을 하고 있는 느낌이다. 도루도 3번 시도해 단 1개만 성공시켰다.

너무 타격이 부진하다보니 류중일 감독은 결국 1번을 바꿔보기로 했다. 지난 15일 대전 한화전부터 박해민을 1번으로 기용했었다. 당시 박해민은 타율 3할4푼7리로 팀에서 가장 높은 타격을 보여주고 있었고 도루도 8개로 1위를 달렸다. 1번타자로 적합해보이는 성적. 그러나 이후 박해민의 성적이 곤두박질쳤다. 15일 이후 타율이 1할4푼3리(35타수 5안타)에 그쳤다. 도루는 4개를 추가했지만 일단 출루가 너무 되지 않았다.

류 감독은 지난 26일 롯데전서 박해민을 2번으로 내리고 1번타자에 김상수를 기용했다. 김상수가 1회초 첫 타석에서 2루타를 치고 선취득점까지 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지만 이후 타선이 살아나지 않았고 결국 그 1점이 팀의 유일한 득점이었다.

삼성의 1번타자 타율은 1할9푼8리다. 10개 구단 중 꼴찌. 지난해 삼성이 좋은 타격을 보여줬던 것은 나바로가 하위 타선에서 만든 찬스를 해결해 주면서 상위 타선으로 찬스를 계속 이어줬기 때문이다. 그런데 올해는 밥상을 차려줘야 할 공격 첨병이 '경기 진행 요원'이 되고 있다보니 공격의 맥이 끊기고 있다. 채태인과 박한이도 빠져 있다보니 빈타의 타선이 더욱 헐렁해보인다.

삼성의 타선이 지난해처럼 폭발하기 위해선 활발한 타격을 보여줄 1번타자가 절실하다. 나바로가 지난해처럼 해준다면 아무 문제 없지만 언제 타격 페이스를 찾을지 알 수가 없다. 류 감독이 어떤 해결책을 내놓을지 궁금해진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삼성 나바로는 올시즌 타율이 낮은데 홈런은 1위를 달리고 있어 지난해와 같은 1번타자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15.04.08

'강용석 불륜스캔들' A씨 "유포자 고소"

장례식장서 스트립쇼, 속옷까지 탈의

'혼전순결' 선언 가수 평소모습, 팬티만 입고…

미군, 의정부 도심서 중요부위 노출 난동

'치매 부인과 성관계' 성폭행 논란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50만원대' 로봇청소기! '10만원'대, 파격 할인! 구매찬스~

'어벤져스2' 개봉기념!, 아이언맨의 '건강팔찌', 100개 한정 판매!

'98만원'짜리 '오직'샤프트를 장착한 드라이버가 20만원대 판매!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