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버섯 특징, 체중 감량 도와주는 식품 10가지는?

입력 2015. 4. 26. 00: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 = 송아란 기자]목이버섯 특징

목이버섯 특징, 체중 감량 도와주는 식품 10가지는?

목이버섯 특징 중 칼로리가 매우 낮고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적합한 가운데 체중 감량에 도움주는 음식이 눈길을 끈다.

지난 5월 여성 전문 매체 우머니틀리(Womanitely)는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도록 돕는 음식들을 소개했다.

1. 자몽
자몽은 신진대사율을 높여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도록 유도한다. 자몽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적은 칼로리로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도록 해주며 혈당을 안정시켜준다.

2. 셀러리
셀러리는 섭취할 때 얻는 칼로리보다 이를 소화시키는 데 소모하는 칼로리가 더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 그러나 셀러리에는 필수 미네랄과 영양소가 풍부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음식들과 함께 섭취해야 한다.

3. 통밀
통밀을 소화시키는 데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더욱이 통밀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탄수화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데 비해 지방은 적어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 된다. 또 통밀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

4.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신진대사율을 높여 다이어트를 돕는다. 녹차를 마시면 심신 안정의 효과를 덤으로 얻을 수 있다.

5. 오메가3
오메가3는 신진대사율을 높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 또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에 영향을 준다. 이는 사람의 몸에서 생성되지 않으므로 생선이나 보조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 한다.

6. 커피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고 혈중산소농도를 상승시킨다. 이는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칼로리 소비를 촉진한다. 그러나 커피에 크림이나 설탕을 타 먹는 것은 다이어트 효과를 떨어뜨린다.

7.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단일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아보카도는 이외에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상처 치료 속도를 높이며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인다.

8.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칼로리를 빠르게 연소시키도록 돕는다. 더불어 고춧가루나 매운 소스는 그 자체의 칼로리가 별로 높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9.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단백질, 식이섬유, 오메가3를 풍부하게 갖고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식욕을 억제하며 지방 분해 호르몬인 글루카곤 분비를 촉진한다. 치아씨드를 15분간 물에 불리면 10배 크기로 부풀어 오르는데 이같은 원리로 과식을 막아준다. 스무디나 샐러드, 요구르트, 오트밀 등에 섞어 먹으면 좋다.

10.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 또 피하 지방의 형성을 막으며 면역력을 증진시킨다.

한편, 목이버섯 특징이 화제다.

목이버섯은 버섯 중에 식물성 식이섬유소가 가장 많아 비만 방지에 효과적이다.

말린 목이버섯은 갈라지지 않고 잘 마른 것이 좋다.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넣어둔다. 습기를 제거해 보관한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