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복싱영웅 파퀴아오, 대선 출마?

최윤신 기자 2015. 4. 19. 13: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퀴아오' / 사진=JTBC 캡처

필리핀의 복싱영웅 매니 파퀴아오가 미국의 최정상급 복싱선수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와의 대결을 앞두고 대통령 출마설에 휩싸였다.

18일 외신에 따르면 파퀴아오가 조만간 필리핀 후보로 출마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오는 2016년 필리핀 상원의원에 나선 후 2022년 이후 필리핀 대통령 후보고 나올 것이라는 부연이다.

실제 파퀴아오는 지난 2010년 필리핀 하원의원으로 당선돼 정치인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필리핀에서 파퀴아오는 국민적 인기를 얻고 있어 대통령 출마설에 더욱 힘이 실리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파퀴아오는 다음날 3일 메이웨더 주니어와 미국 라스베이가스에서 한 판 승부를 펼친다.

김무성 "여당인사, 성완종 리스트 사실로 드러나면 출당" '물오른' 갤럭시 S6 보조금…더 오를까? 이완구 총리, 야당 불참요구에도 4·19혁명 기념식 참석 '손흥민 풀타임' 레버쿠젠, 하노버에 4-0 대승… 3위로 뛰어올라 물대포·최루탄 난무한 광화문 '세월호 추모집회'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최윤신 기자 chldbstls@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