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 운동에 효과적인 짐스틱 운동법

에디터 강승미 2015. 4. 17. 10: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짐스틱 하나면 끝.온몸 운동에 효과적인 짐스틱은 그야말로 마법의 도구다.

근육을 키우고 싶고, 뻣뻣한 몸도 풀어주고 싶은데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주목하자. 재활, 스포츠, 피트니스 등 각종 분야에서 활용되는 짐스틱은 몇 가지 방법만 익히면 다양한 운동이 가능하다. 짐스틱은 핀란드에서 개발된 운동기구로 스틱과 탄력저항밴드가 결합돼 있는 형태다.

고무줄의 탄성을 이용해 운동하는데, 유연성을 기르고 근육을 키우는 데 효과적이다. 강도에 따라 그린, 블루, 블랙, 실버, 골드 컬러로 구분돼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걸 고르면 된다. 초보자에게는 탄성이 가장 약한 그린을 추천한다. 사용 방법도 무궁무진하다. 밴드를 손에 들고 할 수도 있고, 스틱을 잡은 채 밴드를 발에 걸고 할 수도 있다. 가볍고 휴대가 간편하니, 실내운동장이든 공원이든 들고 다니면서 균형 잡힌 몸을 만들어보자.

대둔근 운동. 대둔근은 상체를 지탱해주는 척추기립근을 받치는 엉덩이 근육이기 때문에 운동이 꼭 필요한 부위다.

SETUP

튜빙밴드를 발에 걸고 손바닥으로 스틱을 고정한 후 엎드린다. 이때 손목과 어깨가 일직선, 무릎과 골반이 일직선을 유지하도록 한다. ACTION한쪽 다리를 뒤로 길게 뻗어준다. 제자리로 돌아와 반대쪽 다리를 길게 뻗는다. 주의팔다리에 고르게 힘을 분배시켜 몸 전체의 균형을 잡는 게 중요하다.

광배근 운동으로 등 근육 만들기 에 효과적이다. 뻣뻣하게 굳은 등 을 스트레칭해주는 효과도 있다.

SETUP

튜빙밴드를 발에 걸고 어 깨너비로 서서 스틱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잡는다. 이때 스틱에 밴드를 돌돌 말아서 저항을 조절 한다. 많이 말면 강도가 세지고 조 금 말면 강도가 약해진다. ACTION무릎을 살짝 굽히며 상체를 낮춘다. 팔꿈치를 몸에 가깝게 유지하고 스틱을 배꼽 쪽으로 끌어올린다. 저항을 느끼면서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간다.

대퇴근과 복사근을 키우는 운동. 하체 근력을 높여주고 옆구리의 스트레칭 범위를 늘려준다.

SETUP

발에 튜빙밴드를 걸고 스틱을 어깨 위에 올린다. 다리는 앞뒤로 어깨너비 두 배 간격 으로 벌리고 선다. ACTION두 다리가 90도가 되도록 앉아 앞으로 나간 다리 방향으로 상체를 회전시킨다. 저항을 느끼며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온다. 주의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가지 않도록 한다. 몸통 회전 시 골반은 두고 상체만 회전시킨다.

흉근 운동으로 가슴 위쪽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준다. 꾸준히하면 가 슴 탄력 효과는 물론 섬세한 근육을 키울 수 있다.

SETUP

한쪽 발로 짐스틱 가운데를 밟아 고정하고 튜빙밴드를 손으로 잡는다. 반대쪽 다리를 한 발짝 앞으로 보내고 상체를 앞으로 살짝 기울인다. ACTION사선 방향으로 끌어안듯이 양팔을 가슴에서 살짝 위까지 올린다. 주의동작을 할 때 팔꿈치가 완전히 펴지면 안 된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