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유엔대표부 "비핵화 협상 없다..6자회담도 관심 없어"

2015. 4. 1. 07: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유엔주재 북한대표부가 북한의 비핵화를 전제로 한 어떤 협상에도 응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1일 보도했다.

유엔주재 북한대표부의 한 관리는 전날 이 방송에 "북한이 먼저 핵무기를 내려놓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며 "비핵화는 더이상 협상의 목적이 돼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북한의 비핵화는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비핵화가 실현된 뒤에나 고려해 볼 문제"라고 덧붙였다.

그는 6자회담 재개 요청을 받는다고 해도 북한은 응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회담이 재개될 경우 어떤 조건을 주고받을 것인지조차도 생각하지 않는 것이 현재 평양 분위기"라고 전했다.

그는 또 미국의 '대북 적대시정책'이 강화되는 상황에서 협상에 대한 기대가 없다면서 현재 진행 중인 이란 핵 협상 결과나 미국의 대북 협상 추진 여부 등에 대해서도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미국 국무부 대변인실 관계자는 이에 대해 "북한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에 따라 모든 핵무기와 핵 프로그램을 폐기해야 한다"며 비핵화를 거듭 강조했다고 이 방송은 전했다.

rock@yna.co.kr

저먼윙스 잔해서 '최후순간' 담긴 휴대전화 영상 발견
운전중 문자·통화 등 '산만운전'은 누가 자주할까
CEO vs 일반직원 연봉 격차 '하늘과 땅'…최고 142배
제주서 국내 최초 해저분화구 발견…축구장 16.5배 크기
"딸아 이혼하면 전재산 물려주마"…재미있는 유언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