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엔]'18개월 징계' 박태환 '착잡한 심경으로'

뉴스엔 2015. 3. 27. 15: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한형 기자]

금지약물 양성반응으로 18개월 자격정지 징계를 받은 '마린보이' 박태환(26)이 3월 2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관광호텔에서 도핑 건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박태환은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 직전인 지난해 9월 초 실시한 약물 검사에서 세계반도핑기구(WADA) 금지약물이자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성분이 검출돼 지난 23일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FINA 청문회에 참석한 뒤 선수 자격정지 18개월 징계를 받았다.

이에 따라 박태환은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거둔 은메달 1개와 동메달 5개도 박탈당하는 등 자신의 수영 인생에서 씻을 수 없는 오점을 남겼다.

박태환의 징계는 소변샘플 채취일인 지난해 9월 3일을 기준으로 시작해 내년 3월 2일 끝난다.

FINA는 일단 박태환에게 내년 8월 열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할 길은 열어준 셈이다.

하지만 대한체육회 국가대표 선발 규정에는 FINA 징계가 끝나도 박태환은 이후 3년 동안은 태극마크를 달 수 없는 상황이라 이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이한형 goodlh2@

노수람 "첫경험은 어려워서.." 새빨간 속옷-가터벨트에 치골까지 유인나 C컵가슴 폭탄고백 "생리주기 따라 가슴사이즈가.." 여배우 김유연, 모두 벌거벗은 충격사진 '성인 사이트에서나..' 민망한 밀착의상 아찔 엉덩이 드러낸 그녀, 누구?[포토엔] '광고출연 논란' 이영돈PD, 향후 거취 어떻게 되나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