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테베스 2골 1도움' 유벤투스, BVB에 3-0 완승..2연승으로 8강행

신명기 2015. 3. 19. 06: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신명기 기자= 유벤투스가 2골 1도움을 올리는 등 맹활약을 펼친 테베스의 맹활약에 힘입어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게 완승을 거뒀다..

유벤투스는 19일 새벽 4시 45분(한국시간) 지그널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2014/2015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원정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유벤투스는 16강서 2연승을 기록하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1차전서 2-1로 승리하며 앞서있던 유벤투스는 중원을 두텁게 해 수비에 집중한 후 알바로 모라타-카를로스 테베스 투톱을 활용한 선수비 후역습 전술로 나섰다. 반면 1차전 1-2 패배를 뒤집기 위해 골이 필요했던 도르트문트는 패트릭 아우바메양, 마르코 로이스의 발 끝에 기대를 걸었다.

유벤투스는 전반 2분만에 선제골을 터뜨리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골의 주인공은 '에이스' 테베스였다. 테베스는 기습적으로 중거리슛을 시도했고 바이덴펠러 골키퍼가 막기에는 궤적이 너무 좋았다. 도르트문트는 전반 20분까지 점유율 65%를 기록했지만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양 팀은 전반 내내 좀처럼 득점 기회를 만들어내지 못하며 지지부진한 경기력을 보였다. 특히 이러한 모습은 유벤투스가 전반 27분 폴 포그바의 부상으로 수비수 안드레아 바르잘리를 투입해 쓰리백으로 전환한 뒤 더욱 두드러졌다.

후반 시작과 함께 역전을 노린 도르트문트는 오히려 유벤투스에게 여러 차례 득점 기회를 내주며 어렵게 시작했다. 도르트문트는 모라타와 비달에게 추가 실점의 기회를 내줬지만 바이덴펠러 골키퍼의 선방으로 위기를 모면했다.

이후 도르트문트는 후반 18분 야쿱 브와쉬치코프스키와 아드리안 라모스를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다.

하지만 추가골을 넣은 쪽은 유벤투스였다. 후반 25분 테베스는 도르트문트의 뒷공간을 침투해낸 후 패스를 밀어줬고 완벽한 위치에 있던 모라타가 도르트문트의 골망을 갈랐다. 이어 후반 33분에는 테베스의 추가골이 터지며 도르트문트의 수비진은 완전히 무너졌다.

이후 양 팀은 추가골을 기록하지 못하면서 경기는 유벤투스의 3-0 승리로 끝났다.

▲ 2014/2015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3월 19일 - 지그널 이두나 파크)

도르트문트 0

유벤투스 3 (전 2',후 33' 테베스) (후 25' 모라타)

* 경고 : [도르트문트] 로이스 / [유벤투스]

* 퇴장 : -

▲ 도르트문트 출전 선수(4-2-3-1)

바이덴펠러(GK) - 파파도풀로스, 수보티치, 훔멜스, 슈멜처(HT' 키르히) - 귄도간, 벤더(후 18' 브와쉬치코프스키) - 캄플, 므키타리안(후 18' 라모스), 로이스 - 아우바메양 / 감독 : 위르겐 클롭

▲ 유벤투스 출전 선수(4-3-1-2)

부폰(GK) - 리히슈타이너, 보누치, 키엘리니, 에브라 - 비달, 마르키시오, 포그바(전 27' 바르잘리) - 페레이라 - 모라타(후 32' 마트리), 테베스(후 35' 페페) / 감독 :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사진= 게티이미지 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