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 '복귀 임박' 이청용, 이번 웨스트햄전에 출전?

반진혁 2015. 2. 27. 17: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청용이 2년 7개월만에 복귀전을 치를까?

크리스탈 팰리스는 28일 오후 9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불린 그라운드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2014-201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를 치른다.

이 경기에서 주목을 끄는 건 이청용이 출전을 하느냐다. 이청용은 EPL 부상자 명단 전문 사이트인 '피지오룸 닷컴'이 발표한 크리스탈 팰리스 부상자 명단에서 빠졌다. 이 사이트는 부상 부위, 훈련 복귀 시점, 경기 출전 예상일까지 제공해 영국에서도 공신력이 있는 사이트로 알려져 있다.

구단에서도 이청용의 소식을 전했다. 지난 21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이청용은 솔라 아메오비와 함께 몸 상태를 100%로 끌어올렸다"며 복귀가 임박했음을 밝힌 바 있다.

이청용은 지난 3일 볼튼 원더러스에서 크리스탈 팰리스로 이적했다. 하지만 아직 경기에 나선 적이 없다. 부상으로 재활에 전념하고 있었기 때문. 이청용은 지난달 10일 오만과의 2015 호주 아시안컵 조별예선 1차전에서 오만 압둘 살람 알 무카이니의 태클에 오른쪽 정강이에 실금이 가는 부상을 입었다.

몸 상태가 정상으로 올라온 이청용이지만 출전은 미지수다. 한 달 이상 경기에 나서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교체 명단에는 이름을 올릴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크리스탈 팰리스는 6승 9무 11패 승점 27점으로 13위다. 하지만 강등권과 승점차가 불과 5점이다. 계속해서 승점을 쌓지 못한다면 시즌 막바지 강등권 탈출을 위한 치열한 전쟁을 치를 수도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즉시 전력으로 사용 가능한 선수들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경기 감각을 끌어올린다면 팀에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년 7개월 만에 EPL에서의 활약을 예고하고 있는 이청용. 그의 복귀전이 머지않아 보인다.

사진 = 크리스탈 팰리스 홈페이지 캡쳐

[인터풋볼] 반진혁 기자 prime101@interfootball.co.kr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