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3일의 금요일'..제이슨이 나타날까

입력 2015. 2. 13. 09:53 수정 2015. 2. 13. 09: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오늘은 '13일의 금요일'이다.

'13일의 금요일'은 서양에서 유래한 대표적인 '불길한 날'로 꼽히는데 그 이유는 13일의 금요일이 골고다 언덕에서 예수가 죽은 날이기 때문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가 처형당한 날이 금요일이었고 12사도와 예수를 합하면 13이 되므로 13일의 금요일이 불길한 날로 자리 잡았다는 것이다.

또 '13일의 금요일 바이러스'로 불리는 '예루살렘 바이러스'가 문제가 되기도 했다. 1987년에 이탈리아에서 발견됐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89년 처음 발견됐다.

이 바이러스는 감염된 컴퓨터에 잠복해 있다가 '13일의 금요일'에 집중적으로 나타나 .COM, .EXE 등이 붙은 실행파일을 파괴하고 지워버리는 것이 특징이며 한동안 `13일의 금요일 바이러스`에 대한 불안감으로 이날은 컴퓨터를 키지 말아야 한다는 말이 돌기도 했다.

'13일의 금요일'이라는 공포 영화도 이러한 인식을 하게 하는데 한몫을 했다.

희대의 살인마 제이슨을 중심 캐릭터로 내세운 호러 시리즈물로 1980년 1편을 시작으로 2009년까지 30년간 무려 12편의 시리즈가 나왔다. 특히 1편은 1980년대에 무수히 쏟아져 나온 슬래셔 필름(사이코패스 킬러가 등장인물들을 잔인하게 살해하는 적나라한 신을 모티브로 한 호러영화의 하위 장르)의 원형을 완성한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박스오피스 모조'의 통계에 따르면 '나이트메어' 시리즈를 제치고 역사상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인 호러 시리즈로 기록됐다.

이 영화에서 '13일의 금요일'은 제이슨이 태어난 날이자, 제이슨이 불의의 사고로 호수에서 익사했다고 알려진 날이다. 또 제이슨의 엄마가 죽임을 당하는 날과 그 현장을 제이슨이 목격하게 되는 날 역시 13일의 금요일이다.

이 밖에 13일이라는 숫자가 성스럽고 좋은 상징이지만 일부 세력들이 자신들만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나쁜 소문을 냈다는 음모론도 있다. 실제로 뉴욕양키즈의 알렉스 로드리게스 등 많은 스타 플레이어들이 13번을 배번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또한 박지성의 맨유 시절 등번호도 13번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MOM 회원모집, 엄마는 가장 훌륭한 영어교사!]흡연자라면 꼭 먹어야할 해조류는?은행금리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수익성 부동산 투자로...클라라 가고 유승옥 온다?…환상몸매 종결자 '후끈'조현아 실형 선고 판사, "돈으로 자존심 꿇린 사건"레이싱 모델 차정아, 안 벗어도 '후끈' …청순 볼륨감이혼소송 가는 삼성家…역대 가장 비싼 이혼 얼마?웃는 은하 발견 "우주 스마일…'방긋'"무슨 내용이길래?…'방송불가' 윤수현 뮤비 천태만상, SNS서 빠르게 퍼져나가中 60세 류샤오칭, 놀라운 성형 변신 "30년 어려진듯"남양주 타운하우스 "힐링수" 분양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