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공격력 폭발' 아스날, 아스톤 빌라에 '5-0 완승'

이충훈 2015. 2. 2. 01: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력이 폭발한 포병부대 아스날이 안방에서 아스톤 빌라를 완파하며 다시 5위로 올라섰다.

아스날은 2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서 열린 '2014-2015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아스톤 빌라와 경기서 5-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아스날은 12승 6무 5패(승점 42)를 기록하며 토트넘(승점 40)을 제치고 다시 5위로 올라서며 리그 3연승(컵대회 포함 5연승)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반면, 아스톤 빌라는 5승 7무 11패(승점 22)로 16위에 머물렀다.

아스날은 킥오프 후 8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리며 분위기를 가져왔다. 외질로부터 패스를 받은 지루가 센터서클부터 드리블 돌파 후 오른발로 아스톤 빌라의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26분 아스날은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다. 카솔라가 문전에서 연결한 왼발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오면서 아쉬움을 자아냈다. 이후에도 아스날은 공격적인 모습으로 추가골을 노렸지만 추가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고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후반에는 양 팀의 치열한 공수 공방전이 이어졌다. 그러던 후반 11분 아스날이 추가골을 터뜨리며 팽팽했던 분위기를 깨뜨렸다. 지루의 스루패스를 건네받은 외질이 드리블에 이은 돌파를 선보인 후 추가득점을 만들어냈다.

일격을 당한 아스톤 빌라도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중앙의 델프를 중심으로 공격을 펼쳤다.

하지만 아스날이 또 한 번의 추가 득점으로 이날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외질과 카솔라의 2대1 패스 이후에 다시 볼을 넘겨받은 월콧이 팀의 세 번째 득점을 기록했다.

아스날의 공세는 계속해서 이어졌다. 결국 후반 30분 네 번째 골을 만들어냈다. 아크폼이 구잔 골키퍼에서 얻어낸 페널티킥을 카솔라가 성공시키며 4골차 리드를 만들었고 후반 추가 시간에는 밸러린까지 득점포 가동을 하며 5-0 스코어를 만들었다.

결국 아스톤 빌라는 아스날을 상대로 단 한 골도 뽑아내지 못하며 영패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SBS스포츠 온라인뉴스팀)

'다양한 EPL 소식과 경기 중계 안내를 SBS스포츠가 알려드립니다!'

SBS스포츠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받기

SBS스포츠 IOS 앱스토어 다운받기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