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축구 결승, 손흥민 골에도 패배..역대 최다 준우승 기록 남겨

2015. 2. 1. 0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한국 축구 대표팀은 31일 오후(한국 시각) 호주 시드니 스타디움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호주와의 2015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1-2로 분패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이날 개최국 호주와의 경기에서 전반 45분 마시모 루옹고(스윈던타운)에게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후반 46분 손흥민(레버쿠젠)의 동점골에 힘입어 1-1이 됐다.

힘겨운 연장전 혈투에 들어간 한국은 연장 전반 종료 직전 호주의 제임스 트로이시(쥘테 바레험)에게 통한의 결승골을 내주고 1-2로 석패했다.

1988년 대회 준우승 이후 27년 만에 아시안컵 결승에 오른 한국은 1960년 제2회 대회에서 마지막으로 맛본 우승의 환호를 55년 만에 재현하려 했으나 끝내 한 방이 터지지 않아 무릎을 꿇었다.

예선 3경기와 8강, 4강까지 5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했던 한국은 전반 45분에 실점, 이번 대회에서 525분 동안 이어온 무실점 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번 준우승으로 한국은 역대 아시안컵 최다 준우승(1972년·1980년·1988년·2015년) 기록을 세우게 됐다.

아시안컵 축구 결승 소식에 누리꾼들은 "아시안컵 축구 결승, 수고했어요" "아시안컵 축구 결승, 힘내자" "아시안컵 축구 결승, 잘했다" "아시안컵 축구 결승, 최선을 다하는게 보기 좋았다" "아시안컵 축구 결승, 미래는 밝다" 등의 반응이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