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나우' 개방형으로 진화..서드파티 앱 정보 표시

2015. 1. 31. 08: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화섭 특파원 = 구글의 모바일 도우미 '구글 나우'가 출시 4년만에 개방형으로 진화했다.

안드로이드 기기로 구글 나우를 쓰는 사용자들이 크롬, 지메일, 구글 맵스 등 구글 서비스뿐만 아니라 서드 파티 앱으로부터 받은 정보도 한 화면에서 함께 볼 수 있게 됐다.

구글 검색 사업부는 30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런 내용을 밝혔다.

구글 나우를 지원하는 앱은 유사택시 서비스 '리프트', 음악·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판도라', 제목을 모르는 음악의 정체를 알려 주는 '샤잠' 등 40개에 이르며, 개발자들의 참여와 함께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자들은 이 앱들에서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별도로 클릭하지 않고도 구글 나우 화면에서 편하게 볼 수 있게 된다.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상황을 판단해 어떤 정보를 원할지 예측해서 알려 주는 구글 나우의 '예측형 검색' 기능이 서드 파티 개발자들에게 개방된 것은 구글 나우가 처음 나온 2012년 이후 3년 만에 처음이다.

solatido@yna.co.kr

초등학생 성추행한 몹쓸 교사 집행유예
'크림빵 뺑소니' 사건 해결 일등공신은 네티즌
고속도서 안전조치하던 경찰관 승용차에 치여 숨져
"40만원 썼는데 넌 한푼도 안쓰냐" 소개팅녀 폭행 강사 실형
"술은 섞어야 맛"…음주자 70% '폭탄주' 경험있다

▶ 뉴스를 보고, 여론이 궁금할 때 - 뉴스와 폴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