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청주 크림빵 뺑소니 CCTV 분석 "이 차부터 수사해주세요"..경찰 "수사 혼선"

윤혜영 기자 2015. 1. 29. 00: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배드림 청주 크림빵 뺑소니

[티브이데일리] 청주 크림빵 뺑소니 사건에 도움을 주고자 자동차 정보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 회원들이 누리꾼들이 발벗고 나섰지만 이에 대한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임신 7개월 된 아내의 임용고시 응시를 돕기 위해 화물차 기사 일을 하던 강경호 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 30분께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뺑소니 차량에 치여 숨졌다. 당시 경호 씨는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 들고 귀가하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찰은 사고 직후 주변 CCTV 50여개를 분석, 흰색이나 은색 BMW5 승용차가 용의차량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자동차 수리업체 등을 대상으로 차량의 행방을 찾았다. 하지만 사고 지역은 인적이 드문 장소고, CCTV 화질 역시 좋지 않아 수사에 난항을 겪고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보배드림 회원들은 가해차량과 관련한 정보를 직접 분석하며 '크림빵 뺑소니' 사건에 힘을 보태고 있다.

보배드림의 한 누리꾼은 크림빵 뺑소니 CCTV 동영상을 분석하며, 번호 첫자리가 '12' 혹은 '17' '62' '67' ' 일 수 있고, 4자리 번호가 'X6X3' 'XX63' 'X4X3' 'XX43' 'X6X5' 'XX65' 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차종은 BMW M 시리즈 또는 BMW 528i 일 것으로 추정했다. 아울러 뺑소니 차량은 흰색이나 은색이고 선루프가 있으며, 뒷유리와 뒷좌석 사이에 틀이 있다고 적혀 있다.

다른 회원 역시 "여러 대의 차량을 동시에 조사하기 힘들겠고 어차피 사고 목격자는 아니니 우선순위로 정하고 차적조회, 사고조회, 당시 알리바이 조사를 이 차 먼저 했으면 하는 바람"이라는 글과 함께 BMW F10모델 530D 차량 사진을 올렸다.

보배드림 회원이 올린 이 사진은 청주의 한 BMW 휠타이어 전문점에서 찍힌 사진으로, 보배드림 회원들은 사진 속 BMW 차량의 휠 모양과 번호 앞자리가 '크림빵 뺑소니' 용의차량과 흡사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27일 경찰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언론에서 네티즌들이 수사에 나서는 것처럼 이야기되고 있지만 수사에 혼선만 야기할 뿐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찰은 결정적인 제보나 단서에 신고 보상금 500만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유족도 별도로 현상금 3000만원을 내걸고 제보를 기다리는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news@tvdaily.co.kr / 사진출처=보배드림]

보배드림| 크림빵 뺑소니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