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그룹 어나니머스 "인터넷 아동학대망 청소하겠다"

2015. 1. 25. 01: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런던=연합뉴스) 김태한 특파원 = 국제 해커조직 어나니머스(Anonymous)가 인터넷에 암약하는 아동학대 성범죄 네트워크에 맞선 근절 운동을 선언했다고 24일(현지시간) 영국 신문 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인터넷을 통한 아동학대 성범죄 위협 확산에 대응해 '작전명:죽음을 먹는자'(OP:Death Eaters)라는 근절 캠페인에 나서겠다고 유튜브 동영상으로 밝혔다.

작전명은 소설 해리포터의 악의 마술사 볼드모트의 추종세력(Death Eaters)에서 따온 것으로 어나니머스는 아동 성범죄자 명단 공개와 아동 성학대 콘텐츠의 유통을 차단하는 활동을 예고했다.

어나니머스의 옛 동료라고 소개한 온라인 활동가 히서 마시는 "어나니머스의 목표는 인터넷에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아동대상 성범죄 자료의 실태를 드러내는 데 있다"고 텔레그래프에 밝혔다.

어나니머스의 이번 운동에는 인터넷이 아동학대 성범죄의 온상이 되는데도 각국 정부와 주류 언론의 대응이 미흡하고 영국과 미국의 정치권에까지 아동학대 성범죄망의 고리가 퍼져 있다는 인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됐다.

미 국립실종착취아동센터(NCMEC)는 이와 관련 2002년 이후 자국에서만 어린이 성범죄 피해자가 8천명 발생했으며, 아동대상 인터넷 포르노물이 매주 4만건씩 증가하고 있다고 집계했다.

어나니머스는 앞서 프랑스 주간지 테러 사건을 계기로 이슬람 극단주의와 연관된 테러단체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에 대한 공격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thkim@yna.co.kr

"'IS, 일본인 인질 1명 살해' 영상 공개 돼"< NHK>
'이별 통보에 앙심' 동거녀 몸에 불지른 40대 구속
로또 1등 13명…당첨금 각 10억7천만원
인천 연평도서 자주포 훈련하던 해병대원 숨져
경찰, 화재현장 50대 여성 타살흔적 "누군가 살해 후 방화"

▶ 뉴스를 보고, 여론이 궁금할 때 - 뉴스와 폴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