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원 사상 첫 3쿠션 세계랭킹 1위 등극

2015. 1. 13. 09: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3쿠션 당구 최성원(38ㆍ허리우드/부산시체육회)이 한국 선수로는 사상 최초로 세계 랭킹 1위에 올랐다.

1월1일(이하 한국시간) 기준 1위 에디 메르크스(47ㆍ벨기에)의 325점에 4점 뒤진 321점의 랭킹포인트로 2위를 달리던 최성원은 지난 12일 끝난 벨기에 챔피언십대회 결과가 반영된 새 랭킹에선 메르크스를 2위로 밀어내고 선두에 오른 것이다.

이는 랭킹포인트 30점이 주어지는 벨기에 대회에서 지난 해 우승했던 메르크스가 이번에는 에디 레펜스에 밀려 기존 30점을 제하고 18점만을 받게 된 데 따른 것이다. 이 때문에 메르크스의 랭킹포인트는 325점에서 12점 줄어든 313점으로 떨어져 랭킹도 하락했다. 최성원으로서는 경기 출전 없이 어부지리로 왕관을 쓰게 된 셈이다.

한국 선수가 3쿠션 당구 세계랭킹 1위에 오른 것은 사상 처음이다. 세계 톱5 권의 선수들이 길게는 수십년간 철옹성같이 버티고 섰던 자리다. 한국 당구는 앞서 지난 2011년 김경률이 한 차례 랭킹 2위에 오른 이래 최성원이 올해 한국 선수 중 두 번째로 랭킹 2위에 올라 1위 가능성에 큰 기대를 모아왔었다.

아직 세계당구연맹(UMB)에는 바뀐 랭킹이 업데이트되지 않았다. 이번 소식을 전한 당구 콘텐츠사이트 코줌코리아(www.kozoom.co.kr) 측은 수일 내 갱신된 랭킹표가 공개될 것으로 관측했다.

더욱 고무적인 점은 최성원이 반짝 3일 천하에 그치는 게 아니라 수개월 이상 '장기집권'할 수 있는 상황을 맞고 있다는 점이다.

최성원은 오는 1월 20~22일 3일간 서울 여의도동 글래드호텔여의도 LL볼룸에서 개최되는 제7회 아시아3쿠션당구선수권대회에도 출전한다. 이 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과 베트남 총 3개국 대표선수들만 참가하는데도 유럽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는 월드컵 3쿠션 대회와 동일하게 우승 80점, 준우승 54점, 3위 38점의 세계랭킹 포인트가 주어지므로 포인트 쌓기에 더 없는 기회다.

특히 현재 랭킹포인트에는 지난 2012년 열렸던 지난 6회 대회의 랭킹포인트가 산입돼 있지 않아 이번에 불운을 겪은 에디 메르크스처럼 포인트가 깎일 일은 더더욱 없다. 오로지 포인트가 더해지기만 한다.

코줌코리아 측은 최성원이 지난 해 서울에서 최초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고 세계 랭킹 1위에도 오르는 등 매우 상징적인 활약을 펼쳤다며 올 2월 발표될 '올해의 선수상' 수상 가능성도 매우 높은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yjc@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어 글쓰기의 바이블 "주니어헤럴드"]낸시랭 시사회 패션, 당당 속옷 노출…'섹시와 민망 사이'건강의 척도, 내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식품 5가지압구정백야, 민망한 하반신 확대 논란…'적나라'진짜사나이 여군특집 "이렇게 섹시한 군인봤어?…'아찔'""원효의 '대승기신론소' 최고본 발견됐다"다큐3일 '수원 통닭골목'…45년 동안 '치킨 튀기는 소리…노릇노릇'클라라, 충격의 전신 타이즈 "내가 클라라다!" 압도적 몸매쌍둥이 자매인데… 몸매가 극과 극?송일국 정승연 판사 사과 "사적 감정 앞세우는 우를…"'SBS 연예대상' 이태임, 넘어질 뻔한 순간마저…'아찔'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