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롱 고양이의'猫한 인연'을 아시나요

2015. 1. 9. 11: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는 순간 분홍색 작은 혓바닥을 내미는 기막힌 센스를 가진 고양이가 있다.

사람들은 놀란다. 고양이가 어떻게 사진을 찍는 순간을 알아채고 귀엽게 혀를 내미는 포즈를 취할 수 있는지 말이다. 그것도 한 두 번이 아니라 매 번.

이 놀라운 고양이의 이름은 릴 법(Lil Bub·사진). 일명 '메롱 고양이'다. 사실 릴 법은 고양이계에서는 이미 유명인사다. 귀여운 포즈와 생김새도 인기에 한 몫 하지만 사실 릴 법이 사람들의 마음에 오래도록 남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바로 '사연 있는 고양이'기 때문이다. 그것도 가슴 뭉클한 '묘생역전' 스토리다.

릴 법의 나이는 4살. 선천적으로 뼈 기형 장애가 있어 평생 입을 다물 수 없어 혀를 내놓고 있을 수밖에 없는 고양이다. 음식도 제대로 먹을 수 없다. 후천적으로도 왜소증이라는 장애를 갖고 있는 데다 발가락이 정상적인 고양이보다 많은 다지증에 다리도 기형적으로 짧아서 움직임이 부자연스럽고 오래 걸을 수도 없다.

현재 릴 법을 돌보고 있는 사람은 미국 인디애나주 블루밍턴에 살고 있는 마이크 브리다브스키다. 마이크는 쓰레기통 옆에 버려진 공구통에서 처음 릴 법을 발견했다고 한다.

이런 복합 장애를 가진 고양이는 대개 수명이 짧고 대부분의 동물병원에서도 안락사를 권한다. 한국 역시 매년 10만 마리가 넘는 반려동물이 버려지는데, 이 같은 유기동물 중 절반이상이 주인을 찾지 못하고 안락사되거나 자연사한다.

농림축산검역본부가 발표한 '2013년 동물보호 및 복지 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3년 한 해 동안 버려진 동물은 총 9만7000마리였다. 유기동물 중에는 개가 6만2000마리(63.9%)로 가장 많았고 고양이 3만4000마리(35.1%), 토끼·햄스터·이구아나·뱀 등이 1000마리(1%)로 그 뒤를 이었다. 2013년 분양·안락사·방사 등 유기동물 처리비용에만 110억7000만원이 소요됐고, 이는 전년(105억8000만원)보다 4.7% 증가한 금액이다.

검역본부는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동물보호센터에서 수거하거나 잃어버렸다고 신고된 동물만을 매년 집계해 발표하기 때문에 실제 버려진 동물은 10만 마리를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릴 법은 운이 좋았다. 마이클은 주변의 만류와 걱정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릴 법을 키웠고, 지금은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릴 법을 응원하고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올려진 릴 법의 사진과 동영상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끊임없이 공유되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 입어 릴 법의 캐릭터 상품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가 하면, 릴 법이 직접 출연한 TV와 영화도 나왔으며, 마이클과 릴 법의 이야기가 책으로 출간되기도 했다.

장애를 가져 버려졌던 아기 고양이와 마음 따뜻한 주인의 아름다운 '묘연(猫緣)'이다.

릴 법에 관한 더 많은 이야기와 사진 및 동영상은 릴 법의 홈페이지(www.lilbub.com)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사진 출처 : 릴 법 인스타그램 (iamlilbub)]

손성화 기자/shsohn@heraldcorp.com-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어 글쓰기의 바이블 "주니어헤럴드"]압구정백야, 민망한 하반신 확대 논란…'적나라'220년전 타임캡슐 공개, 그 속에서 나온건…낸시랭 시사회 패션, 당당 속옷 노출…'섹시와 민망 사이''SBS 연예대상' 이태임, 넘어질 뻔한 순간마저…'아찔'클라라, 충격의 전신 타이즈 "내가 클라라다!" 압도적 몸매위메프 논란, 수습사원 전원해고했다가 전원합격 '뭐지?'…박은상 대표 해명은?소주 5잔 마셔도 1잔 마신 듯, 주량 늘려주는 비밀은?케이트 업튼 파파라치, 비키니만 입고 조깅을?나이가 들수록 살찌는 이유 알고보니..조민아 베이커리, 12만 양갱+매니큐어+갑질 '3종세트 논란' 해명 "양심없지 않아"(전문)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