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30주년 베스트 앨범 발매

문미영 2014. 12. 22. 15: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선희/2014-12-22(한국스포츠)가수 이선희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에 걸친 전국 콘서트 대장정을 끝내며 라이브 앨범을 발매한다.

이선희는 데뷔 30주년을 기념하는 정규 15집 세렌디피티(SERENDIPITY)를 발매하며 지난 4월 서울 세종문화회관을 시작으로 대구, 울산, 광주, 성남, 부산, 부천, 전주, 안양, 대전, 창원, 일산, 수원 등 총 13개 도시 27회 공연의 전회 전석 매진 신화를 기록했다.

이선희는 전국투어 공연이 마무리된 지금에도 계속적인 앙코를 콘서트 요청을 하는 관객들에 대한 보답으로 이선희 데뷔 30주년 기념 콘서트 노래하는 이선희의 세종문화회관 콘서트의 감동을 그대로 담은 콘서트 라이브 앨범을 발매한다.

45인조의 오케스트라와 국립 국악 관현악단 수석 연주자, 그리고 국내 최정상의 뮤지션과 함께했던 이선희의 세종문화회관 콘서트 라이브 실황 앨범은 그녀의 데뷔곡이자, 1984년 최고 인기가요였던 에게에서부터 2014년 최고의 히트곡인 15집 타이틀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를 비롯해 지난 30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알고 싶어요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사랑이 지는 이 자리 나 항상 그대를 한 바탕 웃음으로 라일락이 질 때 등이 담겼다. 2CD에 총 21곡이 담겨져 있다.

30주년 기념 콘서트 라이브 앨범의 타이틀곡은 15집 그 중의 그대를 만나 후속곡 썸데이(Someday)로 이선희의 자작곡이다. 도입부에서부터 독백하는 듯 읊조리는 보이스와 섬세한 기타 소리가 귀를 사로잡는다. 앨범에서만 들을 수 있는 마지막 수록곡 1984 ver. 에게는 30년 전 데뷔할 당시의 편곡 그대로 연주한 곡으로 콘서트에서만 들을 수 있는 곡이다.

30주년 콘서트 라이브 베스트 앨범 노래하는 이선희는 22일 발매된다.

문미영기자 mymoon@hksp.kr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