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크 쇼, 뉴캐슬전 복귀..박싱데이 앞둔 맨유 '환호'

김영록 2014. 12. 19. 11: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크 쇼. ⓒAFPBBNews = News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핵심 수비수' 루크 쇼(19)가 복귀한다.

데일리메일과 미러 등 영국 언론들은 19일 "쇼가 오는 27일 뉴캐슬 전에 출전할 것"이라고 일제히 보도했다.

현재 쇼는 단체 훈련 복귀를 앞두고 있다. 쇼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회복을 위해 매일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 더 강해져서 곧 돌아갈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쇼는 어린 나이에도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에 뽑힐 만큼 탄탄한 수비력을 가진 선수다. 3백의 윙백, 4백의 풀백 자리에서도 모두 좋은 모습을 보였다. 특히 돌파형 선수를 마크하고, 공을 가로채는 능력이 뛰어나다.

쇼는 지난달 22일 아스널 전에서 발목 부상을 당해 전반 16분 만에 교체된 이래 약 한 달간 결장했다. 그동안 루이스 판 할 감독은 쇼의 자리에 애슐리 영을 기용했다. 공격 면에서는 영이 쇼의 자리를 어느 정도 메워줄 수 있지만, 수비 안정감의 차이는 크다.

특히 박싱데이를 맞이한 맨유는 27일 뉴캐슬 전과 28일 토트넘 전까지 이틀 연속 경기를 치러야한다. 이 시점에 쇼의 복귀는 무척이나 반갑다.

맨유는 최근 6연승으로 거칠 것 없는 상승세를 타고 있다. 어느새 리그 순위도 3위까지 올라섰다. 선두 첼시와의 승점 차이도 8점으로 줄였다.

맨유는 21일 EPL 17라운드 아스톤 빌라 전에서 7연승에 도전한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김영희 "집 3억, 양육비 2억…5억대 불효 소송"

김준호 동업자 횡령…김준현 이국주 등 '날벼락'

제주 男공무원, 여탕 침입 두리번 '긴급 체포'

청룡 노출퀸 노수람, 레드카펫 어떻게 들어갔나

새삼 주목받는 류현진의 대단했던 연봉 기록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98만원짜리' MFS'오직'샤프트장착! 드라이버가 '20만원'대! 한정판매~

그녀을 위해? 술 안취하는 알약'!~ 효과가... 아주그냥! 막그냥!~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