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하면 자녀에 악영향' 연구결과 공개

2014. 11. 24. 16: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이혼이 자녀에게 상당한 악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영국에서 공개됐다.

23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신문 더타임스에 따르면 영국 가정법률 전문 변호사 6500명이 가입한 단체 '레절루션'의 조사 결과 이혼하면 자녀 학업 성적이 떨어질 뿐 아니라 알코올이나 약물 중독에 빠질 가능성이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레절루션'은 잉글랜드와 웨일스 지역에서 부모가 이혼한 14∼22세 청소년 500명을 대상으로 부모의 이혼 이후 겪은 어려움을 조사했다.

이혼한 부부의 자녀 3분의 2가 고교자격검정시험(GCSEs)시험을 망쳤고, 8명 가운데 1명은 부모의 이혼에 따른 스트레스 때문에 알코올이나 약물에 중독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혼 부부 자녀 3명 가운데 1명꼴로 가정이 깨진 이후 폭식을 하거나 음식을 적게 먹는 등 식습관이 나빠졌다고 답했다.

3명 가운데 1명은 이혼한 부모가 상대방에게 서로 자녀를 떠맡기려 했다고 밝혔다.

4분의 1은 부모가 둘 사이에 싸움에 자녀를 끌어들이려 했다고 증언했다.

20% 가량은 부모가 이혼하면서 다시는 조부모를 만나지 못했다.

25%는 숙제, 에세이 등을 제대로 해가지 못했고 12% 는 수업을 빼먹은 적이 있다고 털어놨으며, 11%는 학교생활이 점점 어려워졌다고 고백했다.

jshan@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15세 여중생 상습 성폭행 임신까지 시킨 40대 남성"…대법원 "연인관계…무죄"강지영 일본 화보 "홀딱벗고?…초섹시"'면허취소 1년' 노홍철, 경찰조사서 하는 말이 "친한 형이…"<포토>'시스루 드레스 노출' 한세아, 알고 봤더니…안녕하세요 초아, 민망(?) '고양이자세'…신동엽 '보기좋네요"이채영 클라라 이태임, 86년생 3대 섹시미녀? 비교해보니…노홍철 1년간 면허 취소 "경찰조사서 한 말이…"이하루, 크리스마스 요정 변신 '깜찍'…타블로에 '3단 폭풍애교'블랙 프라이데이, 아이폰6 직구 가격이 무려…'화들짝'내년 여성인구 남성 첫 추월, 이유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