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배드민턴- 손완호, 남자단식 결승 진출

2014. 11. 22. 23: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한국 셔틀콕 남자단식의 간판 손완호(김천시청)가 약 1개월 만에 슈퍼시리즈급 대회 결승에 올랐다.

세계랭킹 6위인 손완호는 22일 홍콩 카오룽 콜리세움에서 열린 2014 홍콩오픈 슈퍼시리즈 남자단식 4강전에서 얀 요르겐센(덴마크·세계랭킹 3위)을 2-0(21-15 21-15)으로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다.

지난달 덴마크오픈 슈퍼시리즈 프리미어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손완호는 이후 약 한 달 만에 슈퍼시리즈급 대회에서 남자단식 결승에 진출한 것이다.

그는 요르겐센과 가장 최근 맞대결인 지난 6월 인도네시아오픈 슈퍼시리즈 프리미어 8강전에서 0-2(17-21 14-21)로 졌으나 이번 맞대결에서는 설욕에 성공했다.

손완호는 23일 열리는 결승전에서 올해 세계개인선수권대회 우승자인 천룽(중국·세계랭킹 2위)과 맞붙는다.

그는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단체전 결승에서 첫 주자로 나서 천룽을 꺾는 파란을 일으키면서 한국이 금메달을 획득하는 데 큰 힘을 보탰다.

그러나 이후 아시안게임 남자단식 8강전과 지난달 덴마크오픈 슈퍼시리즈 프리미어 결승전에서는 천룽에 패한 바 있다.

아시안게임을 제외한 각종 국제대회에서 손완호는 천룽과의 상대전적에서 6연패 중이다.

songa@yna.co.kr

정선서 스키장 리프트 수십분간 멈춰…이용객 "추위·공포"
올림픽대로 달리던 차량서 불…인명피해는 없어
'성폭행 의혹' 빌 코스비 공연 '매진·기립박수'
부대서 동기 성추행한 육군 상병 구속
IS, 영문 홍보잡지서 국제적 확장 과시

▶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