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부검 결정, 장협착 수술 병원 고소 "정확한 사인 밝힐 것"

조윤선 2014. 11. 1. 00: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故 신해철 부검 결정

'故 신해철 부검 결정'

고(故) 신해철의 부인이 신해철의 장협착 수술을 집도한 병원을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31일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신해철의 부인 윤원희씨는 이날 오후 송파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대리인을 통해 제출된 고소장의 내용은 네 줄 정도로 비교적 짧았으며, 윤 씨는 "수술 후 사망에 이르는 과정에서 병원 측의 업무상 과실치사 가능성이 있으니 수사해 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전 8시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는 고 신해철의 발인식이 엄수됐다. 이후 서초구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될 예정이었지만, 유가족과 지인들의 뜻에 따라 화장 절차를 진행하지 않고 부검을 통해 고인의 사인을 밝히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승철, 윤종신, 싸이, 윤도현, 신대철, 유희열, 남궁연 등 동료 연예인들은 이날 11시쯤 서울추모공원 화장장에서 브리핑을 열고 고 신해철의 부검에 관한 입장을 밝혔다.

이승철은 "고인의 시신을 화장하지 않기로 했다"며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유족에 부검을 요청했고 유족이 심사숙고 끝에 화장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윤종신도 "시신을 화장하게 되면 의문사로 남게 될 것"이라며 "앞서 전해진 과정들이 과연 의료사고인지 아닌지 명확히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후 장례절차는 그대로 진행, 경기도 안성시에 있는 유토피아 추모관에 유골함을 모시는 절차까지 마쳤다. 시신은 아산병원의 영안실에 다시 안치됐고, 부검 결과가 나온 뒤 유골함에 모셔질 예정이다.

앞서 지난 30일 신해철의 소속사 측은 신해철의 장협착 수술을 진행했던 서울 S병원에 대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 밝혔다.

신해철의 소속사 KCA는 보도자료를 통해 "그간 소속사는 신해철 씨가 장협착 수술을 받은 이후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의 자세한 경과사항을 파악하는데 주력하였다"며 "유족 측과 상의한 결과 S병원을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을 묻기로 결정하였다"고 전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故 신해철 부검 결정, 제대로 밝혀내자", "故 신해철 부검 결정, 부검 하게 돼서 정말 다행이다", "故 신해철 부검 결정, 고인을 위해서라도 올바른 선택이다", "故 신해철 부검 결정, 유족분들 힘내세요", "故 신해철 부검 결정, 아직도 믿어지지 않는다", "故 신해철 부검 결정, 부검까지 하는 현실이 너무 슬프다", "故 신해철 부검 결정, 마음이 아프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신해철 부인 "위 축소 수술 동의 안해…접었으면 다시 펴달라 호소도"

한예슬, PD에게 여권 빼앗겨 '깜짝' "이젠 美도피 못해"

누드 모델들 바디페인팅으로 바이크 재현 '판타스틱'

故 신해철 7년전 몰래카메라 폭풍 감동 '사람 됨됨이 증명'

강원래 "XX들을 해요" 신해철 애도 분위기 비판 "왜?"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캘러웨이 정품 X-24 HOT 풀세트 '100세트' 90만원대! 한정 판매~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