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엔]일촉즉발 북한 장송혁 '여차하면 주먹 날아간다'

뉴스엔 2014. 10. 2. 20: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학(인천)=뉴스엔 표명중 기자]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 한국-북한 경기가 10월2일 오후 인천 문학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이날 전반 한국 이종호와 북한 장송혁 선수가 얼굴을 마주보며 다툼을 벌이고 있다.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 이후 28년 만에 남자축구 결승에 오른 한국이 북한과 운명을 일전을 가진다. 남북이 아시안게임 결승에서 맞붙은 것은 36년 만이다. 1978년 방콕대회 결승에서 마주친 남북은 연장까지 120분 동안 득점 없이 비겨 공동 우승을 차지했다. 당시에는 승부차기가 도입되지 않았다. 가장 최근의 아시안게임 맞대결은 2010년 광저우대회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였다. 당시에는 북한이 리광천의 골로 한국에 1-0으로 이겼다.

남자 대표팀이 만약 결승에서 북한을 꺾는다면 4년 전 패배를 설욕하며 금메달을 목에 거는 동시에 앞서 U-16, 여자 대표팀이 북한에 당했던 패배를 되갚아줄 수 있다.

한국은 아시안게임 6경기를 치르는 동안 12득점-무실점을 기록해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한국과 북한이 펼치는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결승전은 SBS와 KBS 2TV를 통해 생중계 된다.

표명중 acepyo@

인기밴드 리더 L 음란파티 충격, 남녀 집단으로 음탕행위 현장공개 파문 '내 아내랑 잘래?' 톱가수B, 아내 이용한 은밀한 성적취향 스튜어디스 벗겨놓은 화보? 섹시女 12명 내세운 항공사 달력 '시끌' 박둘선 "다이어트비디오→19금비디오 둔갑, 소송까지"(풀하우스) 'FM데이트' 써니, 제시카 사태 후 첫 생방송 어땠나 보니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