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카디프시티, 솔샤르 감독 해임 공식 발표

김우종 기자 2014. 9. 18. 21: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

솔샤르 감독. /AFPBBNews=뉴스1

카디프 시티가 올레 군나르 솔샤르(41) 감독의 해임을 공식 발표했다.

카디프시티는 18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감독직에서 물러나게 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빈센트 탄 구단주는 "솔샤르 감독은 우리 클럽의 믿음과 이해 속에 감독직을 맡았다. 그러나 불운하게도 지난 시즌 팀은 1부 리그에 남지 못한 채 2부 리그로 강등됐다"고 말했다.

이어 탄 구단주는 "많은 주위 사람들이 솔샤르 감독을 해임하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나는 이번 시즌 그에게 지휘봉을 맡겼다. 하지만 결국 솔샤르 감독 본인이 감독직에서 내려오길 원했고, 나 역시 그의 결정을 받아들였다"며 "앞으로 솔샤르의 미래에는 좋은 일들이 있길 기원한다. 아울러 우리 클럽은 새로운 감독 선임 작업에 들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솔샤르 감독은 "빈센트 탄 구단주에게 카디프시티 감독직을 맡을 수 있는 기회를 준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경기에 대한 접근법 및 클럽 경영 등에 대한 철학의 차이가 나를 감독직에서 물러나게 했다"면서 "우리 팀에는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다. 그들의 노력에 감사한다. 올 시즌 팀이 꼭 승격을 할 수 있길 기원하겠다"고 인사했다.

솔샤르 감독은 지난 1월 전임 말키 맥케이 감독을 대신해 카디프시티의 지휘봉을 잡았다. 하지만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하위에 머물며 1부 리그 잔류에 실패했다. 이어 올 시즌에도 7경기를 치르는 동안 2승2무3패를 기록하며 17위에 그치고 있다.

한편 솔샤르 감독 체제 하에서 큰 신임을 받지 못한 김보경의 입지에도 어떤 변화가 생길 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보경은 올 시즌 리그에서 7경기 연속 결장했다.

카디프시티 구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솔샤르 감독의 해임 사실을 알렸다. /사진=카디프시티 공식 홈페이지 캡쳐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긴급 추천 스마트정보!]

'엄마의정원' 종방연, 정유미·최태준 총출동..유종의미 '엄마의정원' 오늘 종영, 정유미·최태준 해피엔딩될까 '엄마의정원' 김보라 "마지막 촬영 안믿겨..제겐 행운" 이민정, 시댁 아닌 친정거주..'혼자만의 시간' '아쉬운 홈 무승부' FC서울, 오히려 시드니 보다 유리?

김우종 기자 woodybell@mt.co.kr

※스타뉴스 페이스북 바로가기▶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우종 기자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