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쿠션 당구 '승부사' 최성원, 한큐 26점 국내 신기록

2014. 9. 2. 17: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3쿠션 당구의 '눈빛의 승부사' 최성원(37ㆍ허리우드/부산시체육회)이 국내 대회에서 대기록을 작성했다.

국내랭킹 6위, 세계랭킹 7위의 최성원은 지난 8월 31일 춘천 송곡대학교에서 열린 2014 춘천 국제레저경기대회 전국 3쿠션 오픈 당구대회 박광열과의 16강전에서 한 이닝에 무려 26점을 연속득점했다. 이는 종전 허정한이 보유하던 22점 기록을 4점이나 경신한 대기록이다.

세계기록인 28점과는 겨우 2점 차다. 한 이닝 28점은 일본 주니치 고모리가 처음 작성한 이래 레이몽드 클루망, 2012년 롤랜드 포톰, 2013년 프레드릭 쿠드롱까지 세계적으로 단 4명만 달성한 경지다.

최성원이 강한 눈빛으로 공을 쳐다보며 스트로크를 준비하고 있다. 최성원은 이번 춘천 대회에서 한 이닝 26점이라는 하이런 한국 신기록을 작성했다.

이날 경기에서 최성원의 신기록이 나온 것은 5이닝째. 물흐르듯 연속 20점에 도달하자 장내 다른 테이블에서 동시 경기를 펼치던 선수들은 모든 경기를 중단한 채 최성원이 집중할 수 있도록 정숙한 장내 분위기를 조성했다. 한점, 한점 연속득점은 23점까지 이어졌다. 종전 허정한이 보유한 22점 기록이 깨지는 순간이었다. 관중들의 박수가 터져나왔다.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최성원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이후로 4점을 더 쳐냈다. 26점에 이르러서야 그의 연속득점 행진은 중단됐다. 한국 신기록이다. 26점으로 한 이닝이 마무리되는 순간, 상대 선수인 박광열은 물론, 경기를 임시중단하고 이 모습을 지켜보던 다른 선수들도 물개박수를 치며 그의 대기록을 축하하는 장관이 연출됐다.

한 이닝 26점 기록이 확연히 들어오는 코줌코리아 라이브스코어 시스템.

이 경기에서 18이닝 40-35로 에버리지 2.222를 기록하며 승리한 최성원은 이렇게 화려하게 8강에 진출했다. 익일인 2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 허정한과 8강전에선 허정한이 40-14로 13이닝만에 경기를 마무리짓고 4강 티켓을 거머쥐었다. 동갑내기 친구이자 라이벌인 최성원이 전날 자신의 하이런 한국기록을 깬 데 대한 작은 분풀이였던 셈이다.

허정한은 2일 4강전에선 김봉철을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아시안게임 3쿠션 금메달리스트 황득희를 꺾고 올라온 황형범과 이날 결승전에서 우승상금 1000만원과 트로피를 놓고 결전을 벌인다.

yjc@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혜리 애교 패러디, 김혜선 애교에 김지호 분노 "따라와!"제니퍼 로렌스 · 케이트 업튼 등 역대급 누드사진 유출 '할리우드 충격'…"해커 소행"레이디스코드 은비, 교통사고로 사망…충격'이병헌 협박 가수' 글램 다희 혐의 인정…이병헌 공식입장 "선처 NO""한국 힙합씬 3년내 거품 꺼진다"누드 유출 충격…구멍뚫린 '애플 아이클라우드' 왜?'이병헌 협박 가수' 글램 다희 사과…이병헌 공식 입장 "선처 없을 것"강소라 발레 "말랐는데 볼륨이…상위 1% 몸매"'닌자터틀' 메간 폭스 "말이 필요없는 환상 뒤태"…감탄<auto> 외계인이 만들었나…효율성ㆍ주행감 다 잡은 독일 4사 트랜스미션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