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용-봉중근, AG 대표팀 더블스토퍼의 동반 몰락

김용 2014. 7. 30. 22: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오후 포항 종합운동장 야구장에서 2014 프로야구 NC와 삼성의 경기가 열렸다. 9회초 등판한 삼성 임창용이 NC 타자들을 상대로 힘차게 볼을 던지고 있다.포항=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 2014.07.27.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더블 스토퍼의 동반 몰락이었다. 직접 경기를 지켜본 대표팀 류중일 감독의 심정이 착잡했을 듯 하다.

삼성 라이온즈와 LG 트윈스의 3연전 두 번째 경기가 열린 30일 대구구장. 양팀의 경기는 초반부터 혈전이었다. LG가 1회 5점을 선취했지만 삼성이 2회말 똑같이 5점을 내는 등 초반부터 6-6으로 팽팽한 경기가 이어졌다. 이후 0의 행진. 8회 삼성이 나바로의 1타점 2루타로 승기를 잡는 듯 했다.

하지만 믿었던 삼성 마무리 임창용이 무너졌다. 7-6 상황서 9회 마운드에 오른 임창용은 대타 스나이더를 삼진으로 잡았지만 이어 등장한 대타 정성훈에게 안타를 허용했다. 오지환을 삼진으로 잡으며 경기를 마무리 짓는 듯 했다. 하지만 의외의 일격을 허용했다. 올시즌 홈런 1개에 불과했던 손주인에게 역전 투런포를 얻어맞고 말았다. 시즌을 치를수록 구위가 떨어지며 블론세이브 개수가 늘어났던 임창용. 22일 롯데 자이언츠전부터 4경기 연속 세이브를 기록하며 다시 살아나는 듯 했지만 LG전 충격의 블론세이브를 기록하고 말았다. 올시즌 LG에만 두 번이나 불명예 기록을 남겼다.

13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14 프로야구 롯데와 LG의 경기가 열렸다. 8회초 2사 만루서 롯데 황재균을 삼진 처리 한 LG 봉중근이 환호하고 있다.잠실=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 2014.05.13.

하지만 LG 마무리 봉중근 덕에 위안을 삼을 수 있었다. LG는 9회 이동현을 투입해 간단하게 아웃카운트 2개를 잡아냈다. 그리고 마지막 타자를 남기고 마무리 봉중근을 올렸다. 경기를 확실히 끝내고, 마무리 투수에게 세이브 기록까지 챙겨주겠다는 의도. 하지만 의도대로 풀리지 않았다. 봉중근이 대타 이흥련과 김상수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했다. 그리고 나바로가 볼넷으로 출루하며 2사 만루가 됐다. 삼성은 대타로 우타자인 김헌곤을 냈다. 봉중근이 볼카운트 2B2S 상황서 몸쪽에 회심의 커브를 던졌다. 스트라이크를 직감한 1루쪽 LG 선수들이 그라운드로 뛰어나오려 했다. 하지만 김풍기 구심의 손은 올라가지 않았다. 당황한 봉중근은 김헌곤에게 사구를 허용하며 임창용과 마찬가지로 블론세이브를 기록하고 말았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이어진 위기에서 채태인에게 끝내기 안타를 허용하고 말았다.

두 사람은 이번 아시안게임 대표팀 최종 엔트리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류 감독은 두 사람을 더블 스토퍼로 사용하겠다는 뜻을 일찌감치 밝혔다. 대표팀 최후의 보루다. 하지만 두 사람이 동반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삼성의 승리로 경기가 끝났기 때문에 류 감독은 기뻤을게 틀림없었겠지만, 아시안게임을 생각하면 머리가 아플 수밖에 없는 밤이었다.

대구=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홍진경 가슴성형 "너무 과한 사이즈, 남편이 한참 찾아"

비키니 입은 여성들이 세차를? 가격이 무려…

나체 여성 하이힐만 신고 도로 활보 '위험천만'

박영선 "류현진, 아들 사인 요청 난색…부글부글 끓었다"

수지, 도심 한복판서 '섹시 샤워' 흠뻑 젖었네~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최신형 24인치 LEDTV, '10만원' 대, 한정 파격! 할인 찬스~

윌슨골프 'VVIP' 비거리~ 최고급 아이언세트 '60만원대'! 할인!~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