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중일 AG 감독 "난 23명을 정했다."

권인하 2014. 7. 23. 06: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난 23명을 어느정도 정해놨다."

인천 아시안게임 최종엔트리 발표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다. 한국야구위원회(KBO) 기술위원회는 28일 류중일 감독 등 인천 아시안게임 코칭스태프가 참여해 아시안게임 최종 엔트리를 정한다.

현재 37명으로 좁힌 2차 엔트리에서 14명을 제외한 23명을 뽑게 된다. 나머지 1명은 아마추어의 몫으로 대학 재학중인 투수가 뽑힐 것으로 알려졌다.

류 감독은 아시안게임 엔트리에 대해 "난 어느정도 정해놨다"면서 "어떤 결과가 나와도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했다. 류 감독이 엔트리를 어느정도 정해놨다고 해도 결국은 기술위원회 회의를 통해 결정된다. 류 감독은 "대부분은 의견이 일치할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4∼5명에 대해선 분명히 이견이 있을 것이다. 보는 관점은 누구나 다르기 때문"이라고 했다.

류 감독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포지션은 투수다. 아마추어 1명을 빼면 9명을 뽑아야 한다. 2차엔트리에 뽑힌 투수는 총 16명. 이중 7명을 제외시키는 작업을 해야한다. 류 감독은 "딱 떨어지지 않는다"라고 했다. 예로 든 것이 마무리다. "지금 2차 엔트리에 마무리 투수가 임창용(삼성)부터 손승락(넥센) 봉중근(LG) 김승회(롯데) 등 4명이 있다"는 류 감독은 "그 중 모두가 국가대표 마무리라고 말할 수 있는 선수가 있는가"라고 했다.

선수들의 부상 문제도 있다. 2차 엔트리에 포함돼 있는 선수 중 최근 부상한 이가 있다. 강민호는 투구에 머리를 맞아 휴식을 취하고 있고 최형우는 펜스에 부딪히면서 늑골 미세골절로 1군 엔트리에서 빠져있다. 2차 엔트리에 새롭게 진입한 김주찬은 우측 족저근막염으로 수비가 힘든 상태다. 류 감독은 일단 최형우에 대해선 최종 엔트리에 승선 가능성이 낮다고 봤다.

그런데 류 감독은 최종 엔트리 선정 회의 자체에 대한 고민도 생겼다. 주말 3연전에 비 예보가 있어 자칫 월요일 경기가 열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주말 3연전 중 한경기라도 우천 취소된다면 최종 엔트리 결정일인 28일에 경기가 열리게 된다. 이럴 경우엔 회의는 29일로 미뤄진다. 하지만 류 감독의 소속팀인 삼성은 25∼27일 포항에서 NC와 경기를 갖고 29일부터는 대구에서 LG 트윈스와 주중 3연전을 갖는다. 즉 만약 주말 3연전서 비가 와서 1경기라도 취소된다면 류 감독은 28일 포항에서 NC와 경기를 한 뒤 29일 서울로 올라가 엔트리 확정 회의를 하고 공식 발표를 한 뒤 경기전까지 다시 대구로 가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류 감독은 KBO측에 주말 3연전이 우천으로 취소되더라도 28일엔 예외적으로 경기를 하지 않는 것이 어떠냐고 제안했다. 기술위원들과 대표팀 코칭스태프 전원이 모이는 첫 회의이자 최종 엔트리를 정하는 회의이기 때문에 시간이 걸릴 수도 있어 경기를 하는 날에 회의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 류 감독의 생각. 하지만 KBO측의 답변은 올시즌 월요일 경기는 정해진 상황이기 때문에 쉽지 않다는 것이었다.

이래저래 고민이 많은 류 감독이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삼성 라이온즈와 NC 다이노스의 2014 프로야구 경기가 22일 마산구장에서 열리는 가운데 경기 전 삼성 류중일 감독이 덕아웃에서 취재진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흐린 날씨임에도 선크림을 곱게 바른 류중일 감독의 얼굴이 눈에 띈다.마산=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4.06.22/

박영선 "류현진, 아들 사인 요청 난색…부글부글 끓었다"

YTN "유병언 시신, 목과 몸 분리" 타살 가능성 제기

'월드컵 8강 기념' 축구 레전드, 누드 모델과 파격 화보

지붕 뚫고 침실로 떨어진 말레이 항공 시신 '참혹'

농구선수 정상헌, 쌍둥이 처형 살해 암매장 '충격'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군도' 강동원, 스페인의 열정을 담은 스페셜 화보 공개~

윌슨골프 'VVIP' 비거리~ 최고급 아이언세트 '60만원대'! 할인!~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