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 드리블' 손흥민, 獨빌트 선정 31R '베스트11'

전상준 기자 입력 2014. 4. 21. 17:36 수정 2014. 4. 21. 17: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전상준 기자]

빌트지 선정 독일 분데스리가 31라운드 베스트11에 선정된 손흥민. /사진=AFPBBNews

손흥민(22, 레버쿠젠)이 독일 현지매체가 선정한 분데스리가 31라운드 베스트11에 선정됐다.

독일 일간지인 빌트는 21일(이하 한국시간) 13/14 독일 분데스리가 31라운드서 포지션별로 최고의 활약을 펼친 11명의 선수를 선정해 공개했다. 손흥민은 공격형 미드필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20일 밤 독일 그룬딕 스타디움에서 열린 뉘른베르크와의 13/14 분데스리가 31라운드서 선발 출장해 풀타임 활약하며 팀의 4-1 대승을 이끌었다.

이날 손흥민은 후반 35분 레버쿠젠 수비 진영부터 상대 페널티박스 부근까지 드리블 돌파를 한 뒤 문전 앞으로 쇄도하던 에미르 스파히치에게 정확한 패스를 연결하며 도움을 기록했다. 스파히치는 손흥민의 패스를 받아 가볍게 밀어 넣으며 추가골을 뽑아냈다. 손흥민은 이외에도 5번의 드리블 돌파를 성공시키는 등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경기 후 빌트는 손흥민에 평점 2점을 부여했다. 빌트는 1점부터 6점까지 평점을 부여하는데 낮을 수록 활약이 뛰어났다는 것을 뜻한다. 이어 빌트는 손흥민을 베스트11으로 뽑으며 활약을 인정했다. 손흥민의 팀 동료인 스파히치는 베스트11 중앙수비수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레버쿠젠은 뉘른베르크전 승리로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진출권 획득 마지노선인 4위 자리를 지켰다. 5위 볼프스부르크와의 격차는 승점 1점이다.

손흥민을 분데스리가 31라운드 베스트11으로 선정한 독일 일간지 빌트. /사진=빌트 온라인사이트 캡처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긴급 추천 스마트정보!]

홍가혜, 일본 대지진때도?..현재 경찰 조사 중! 이상호 기자 "구조당국, 이종인 다이빙벨 투입 막아" 진중권, 송영철 안행부 국장에 "일베 수준".. 맹비난 '힐링캠프', 21일 결방 확정..'신의선물'도 이중편성 홍가혜 체포 영장 발부, 추정 트위터에 "부럽냐?" 경악!

jsj5623@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 <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상준 기자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