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 없이 평생 쓸수 있는 '최첨단 펜' 개발

2014. 2. 10. 07: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잉크 없이 무제한으로 글을 쓸 수 있는 최첨단 펜이 등장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이탈리아 펜 제작업체 '냅킨 포에버'(Napkin 4.EVER)와 자동차 디자인업체 '피닌파리나'(Pininfarina)가 공동으로 잉크 없이 사용가능한 '펜'을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펜의 특징은 잉크 없이 무제한 글쓰기가 가능하다는 점인데 비밀은 'Ethergraf'라는 명칭의 합금이 첨가됐기 때문이다.

개발사인 '냅킨 포에버' 측 설명에 따르면, 이 합금은 탄소 동소체이자 연필심의 재료인 '흑연'과 유사한데 변성 작용이 없어 특별히 망가지지 않는 한 영원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많이 사용하더라도 심이 거의 닳지 않아 기존 연필처럼 칼로 깎아낼 필요도 없다.

이 펜은 외관도 특별하다. 바로 피닌파리나 사의 유명 스포츠 세단 콘셉트 카인 '캄비노'(Cambiano) 디자인을 적용시켰기 때문이다. 은색 알루미늄 바디에 날렵한 외관은 여느 명품 펜 보다 깊은 고급스러움을 품고 있다. 참고로 피닌파리나 사는 과거 '페라리' 자동차 디자인을 맡았던 것으로 명성이 높다.

피닌파리나 측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해당 펜과 잘 맞는 탄산칼슘(calcium carbonate) 특수종이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가격과 발매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사진=피닌파리나'(Pininfarina) 공식 홈페이지

조우상 기자 wscho@seoul.co.kr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열차 안에서 미모 여성 보며… '자위男' 수배☞ 日 '야동 女배우', 타이완 입국 금지 치욕 사연☞ 여성 11명과 자식 22명 낳은 백수男 '헐~'☞ 20대女, 엉덩이 드러내고 지하철역서 자원봉사☞ '김수현' 같은 외계인이 우리사이에? 캐나다 전 장관 주장

2014년 갑오년 말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