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EXO)가 학교폭력 신고 방법 알려줘요"

이정혁 기자 2014. 2. 6. 06: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정혁기자]교육부와 KBS미디어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해피콘서트 시즌2'를 일선학교에 보급한다고 6일 밝혔다.

개그콘서트 출연진과 엑소(EXO), 슈퍼주니어 등 유명 연예인이 직접 출연하는 이 동영상은 유형별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방안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놈·놈·놈'에서는 필근이가 친구들과 나누는 대화를 통해 장난이거나 내용이 진실이더라도 상대방이 모욕감을 느끼면 '언어폭력'이라는 점을 알려준다.

또 '황해'에서는 보이스피싱 상황에 빗대 학교폭력 해결 불법심부름센터에 대한 내용과 사이버폭력의 위험성 등을 다뤘다.

이 외에도 '전설의 레전드', '시청률의 제왕', '뿜 엔터테인먼트' 등 개그콘서트 인기코너를 활용해 폭력서클이나 집단따돌림 등 유형별 학교폭력의 기본 개념은 물론 대응방안 등을 안내한다.

동영상은 교육부 학교폭력 예방 종합포털사이트 '스톱불링(www.stopbullying.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단순한 정보 전달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위험성에 대해 함께 공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혜경, 김정우와 8일 결혼…연예 활동 접는다 '오피스 와이프' 들킨 남편, "안잤으니 불륜 아니다"? '왕가네' 오순정, 끝까지 딸 비밀 숨긴다 "다운재킷 쌓였는데 벌써 입춘"…패션업계 '어떡해' 직장 그만두고 룸살롱 간 女 "月800만원 벌면서…"

머니투데이 이정혁기자 utopia@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