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당구전문채널 '빌리어즈TV' 레디 큐

2014. 1. 10. 14: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테인먼트 전문채널 'Sports1(스포츠원)'이 Billiards TV (빌리어즈티비)로 채널명을 변경하고, 2014년 1월14일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빌리어즈TV는 세계 최초의 당구전문 방송채널로 국내 외 당구대회의 중계방송뿐만 아니라 당구를 소재로 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24시간 방영할 예정이다. 이번 빌리어즈TV의 개국으로 한국에서 최다 스포츠인구를 확보하고 있는 당구가 프리미엄 스포츠로서 더욱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며, 세계적으로도 한국 당구의 위상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편성책임자 이정은 본부장은 "국내 당구인구는 골프, 바둑, 낚시보다 많은 1200만 명이 즐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당구인들을 위한 전문채널이 없어 당구인들의 아쉬움이 컸는데, 이번 빌리어즈TV의 런칭을 통해 당구인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24시간 제공함으로써 그러한 갈증을 해소할 것"이라 전했다.

빌리어즈TV는 개국기념으로 오는 1월 16~17일 양일 간 디큐브시티(구로구 신도림동)에서 '빌리어즈TV 인비테이셔널 슈퍼매치'를 진행한다.

16일에는 당구여신 '차유람', 캐롬 탑 랭커 '쿠드롱 프레드릭(벨기에·세계랭킹 1위)'과 '다니엘 산체스(스페인·세계랭킹 6위)'선수의 트릭샷 이벤트를 진행하며 쿠드롱, 산체스와 한국 남녀 랭킹 1, 2위가 총출동해 최초로 맞대결 경기를 벌인다. 또 당구 팬들을 위해 세계 탑 랭커와의 3쿠션 대결 기회와 팬 사인회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17일에는 쿠드롱, 산체스와 국내 남녀 탑 랭커 '김경률', '송은주', 당구 꿈나무 '조명우', '이미래' 선수가 참가하여 세계적인 선수와 함께 팀을 이루어 3쿠션 대결을 벌일 예정이다. 또 연예인 당구고수 개그맨 '이혁재', 가수 '김창렬'을 초청하여 이벤트 게임도 진행할 예정이다.

양일 간 행사장을 찾는다면, 세계챔피언의 트릭 샷과 국내 선수들의 3쿠션 대결을 직접 만날 수 있으며 이 행사는 빌리어즈TV 설 연휴 특집 프로그램으로 편성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9년 개국한 스포츠원은 독일 분데스리가와 브라질리그, 칼링컵, 프랑스리그 등 해외 빅 리그를 중계했으며, 축구뿐만 아니라, 야구, 골프, 테니스와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폭넓은 프리미엄 스포츠 중계를 해왔으며 시청 1000만 가구를 보유한 스포츠 전문채널이다.

권기범 기자 polestar174@sportsworldi.com

스포츠월드 & 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