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각질제거는 이렇게

2013. 8. 20. 08: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혜지 기자] 여름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각질 층이 두꺼워진다.

여름은 외부 자극이 많은 계절이라 피부 스스로 두꺼운 각질층을 형성하는 계절이다. 적당한 각질제거는 화이트닝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데 피부 표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제품의 흡수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리한 각질제거는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머리에서 발끝까지, 여름철 효과적인 전신 각질제거법을 소개한다.

들뜨는 메이크업, 원인은 각질?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뭉치고 오후 시간 메이크업이 갈라진다면 피지 각질을 의심해야 한다. 피지 각질은 피부를 푸석하게 하고 '여름 뾰루지'의 원인이 된다. 피지의 유분 때문에 눈에 띄지 않지만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는 것. 화장품의 흡수를 막아 기능성 제품의 효과를 저하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여름철 피지와 각질이 뒤엉킨 최악의 상황 어떻게 해결할까.

외출 후 피부 표면에 쌓인 각질을 산소 기포를 사용해 제거한다. 스파클링 마스크는 스파클링 산소 처방으로 피부에 생기를 되찾아 준다. 산소 그물망이 터지며 산소 기포를 발생시켜 메이크업과 각질, 피지 등의 불순물을 제거한다.

여름철 외부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에는 알갱이가 굵은 스크럽제 대신 모공 브러시를 사용해 각질을 제거한다. 피부 세포 활성화를 위해 스크럽이 필요하다면 알갱이가 크지 않은 것을 선택한다. 일주일에 한번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사용하고 피부 표면에 수분 막을 형성하는 수분 크림으로 마무리한다.

1 아마란스 스노우스파클링 마스크:

스파클링 산소 그물망이 터지며 산소 기포를 발생시켜 메이크업 노폐물과 피부 각질을 제거한다. 2 오리진스 네버어덜모먼트 페이스 스크럽: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한 피부 광택 스크럽이다. 클렌징 후 젖은 얼굴에 마사지 한 후 헹궈낸다. 3 헤라 바이오 소닉 클렌징 인핸서:부드럽고 탄력 있는 미세모 브러시로 섬세하게 모공을 세정한다. 4 아마란스 워터드롭스 크림:수분 코팅막 보습으로 24시간 촉촉함을 유지한다. 입체 물방울이 피부 속에 수분을 채워준다.

거칠어진 몸 피부를 매끄럽게

어깨를 드러내는 민 소매와 다리를 드러내는 반바지 등 노출이 많은 여름에는 몸 각질에 신경 써야 한다. 특히 태닝과 자외선 자극으로 수분을 잃어버린 피부는 갈라지고 푸석해지기 쉬워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의 각질을 무리하게 제거하면 피부가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한다.

몸 피부의 각질을 제거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때수건은 피부에 직접 닿아 과한 자극을 주기 쉽다. 여름철에는 때수건보다 부드러운 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무릎과 팔꿈치 등 각질이 많은 부위는 스크럽이 효과적이다. 자외선 때문에 붉어진 피부에는 부드러운 샤워 젤을 사용한다. 손을 사용해 마사지한 뒤 목욕 장갑 등으로 부드럽게 닦아내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각질을 제거한 뒤에는 부드러운 오일로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준다.

1 더 바디 샵 배스 글러브: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 준다. 피부 표면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2 러쉬 드림 워시:예민한 피부를 순하게 씻어주고 진정을 돕는 스무디 타입 보디워시 3 아마란스 보디 리프레쉬 샤워젤:아마란스 밀크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한다. 4 버츠비 레몬 앤 비타민 E 바스 앤 보디 오일:은은한 레몬 향이 매력적인 보디 오일

샌들 사이로 드러난 각질 없애는 법

샌들 사이로 드러난 지저분한 각질과 굳은살이 고민이라면 주목할 것. 구두를 자주 신는 여성의 발은 굳은살이 생기고 거칠어지기 쉽다. 장시간 높은 구두를 신으면 하체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고 맨발에 가죽 소재가 직접 닿아 굳은살이 생기고 각질이 드러나게 되는 것. 샌들의 계절 여름, 페디큐어와 화려한 신발로도 감출 수 없는 발 각질은 어떻게 제거할까.

부드러운 발을 만들기 위해서는 필링 젤을 사용한다. 소금 알갱이로 만들어진 필링 제품은 굳은살을 연하게 만들어 거칠어진 발을 부드럽게 만든다. 또는 쿨링 효과가 있는 스크럽제로 마사지하면 각질 제거는 물론 혈액 순환을 도와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하루 10분, 족욕으로 피로를 풀어준 뒤 민트 성분이 함유된 풋 크림으로 수분을 공급하면 건조증을 해결할 수 있다.

1 멜비타 엑스트라 소프트 풋 크림:

거친 발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민트 성분이 발의 피로를 해결한다. 2 허바신 풋 케어 풋 필링젤:묵은 각질과 굳은살을 제거하는 필링젤. 히말라야의 암반 소금이 발 각질과 굳은살을 연하게 해주는 동시에 죽은 세포를 제거한다. 3 쏘내추럴 더 퓨어 실키 풋밤 스틱:거칠고 건조한 발 고민을 해결하는 뒤꿈치 스틱 지우개. 4 더 바디 샵 페퍼민트 스무딩 퍼미스 풋 스크럽:발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스크럽이다. 시원한 페퍼민트를 사용해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