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각종 영양소가 듬뿍, 닭가슴살 양배추롤

2013. 8. 12. 14: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양배추에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말아 낸 닭가슴살 양배추롤은 영양이 풍부한 메뉴다. 야채 특유의 향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찜통에 쪄내 달달함만 남은 야채롤을 쏙쏙 집어먹는다. 영양만점, 인기만점 양배추롤을 만들어보자.

재료

닭가슴살 3조각, 대파 1/3줄기, 양배추잎 8장, 당근 1/2개, 영양부추 반 줌, 현미밥 4공기

닭가슴살 양념

소금, 마요네즈 3큰 술, 실파 3줄기

배합초

식초 5큰 술, 설탕 1½큰 술, 소금 1/2작은 술, 마른 다시마 5cm(길이)

과정

1 끓는 물에 닭가슴살, 대파를 넣고 15분간 삶아 준비한다. 양배추는 한 장씩 떼어 가운데 심을 도려내고, 당근은 가늘게 채 썬다. 영양부추는 씻어 물기를 빼고, 실파는 송송 썬다.2 삶은 닭가슴살은 가늘게 찢어 소금, 마요네즈, 실파를 넣어 버무린다.3 손질한 양배추는 찜통에서 10분간 쪄내 식히고, 배합초는 재료를 고루 섞어 준비한다.4 따뜻한 현미밥에 배합초를 넣어 비빈다. 이때 주걱을 세워 밥알이 뭉치지 않게 고루 섞어 간이 고루 스며들게 한다.5 김발 위에 비닐을 깔고 찐 양배추를 펴고 현미밥을 얇게 얹어 핀다.6 버무린 닭가슴살과 당근, 부추를 얹어 비닐을 이용해 단단하게 만다.7 김밥을 말듯이 돌돌 말고 비닐을 벗겨낸다.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썬다.

tip

약간 고슬고슬하게 밥을 지어야 배합초를 넣어도 질어지지 않는다.

밥 잘 먹는 우리 아이 '초간단 자연식 밥상'은...

정리·한동민요리· 오은경도움주신 곳 아름다운 사람들 031-955-1082

Copyright © 여성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