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줄게 리뷰 써줄래? .. LG G2폰 '국제 망신'

조인경 2013. 8. 6. 09: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오는 8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LG전자의 새 전략 스마트폰 'LG G2'가 무리한 홍보를 하려다 구설수에 휘말렸다.

미국의 유명 IT 매체 테크크런치는 5일(현지시각) 'LG가 새 휴대폰 출시를 앞두고 기사를 사고 있다'는 제목의 뉴스를 내고 이같은 사실을 폭로했다.

보도에 따르면 테크크런치는 최근 LG전자의 해외홍보를 맡고 있는 버슨 마슨텔러 코리아 측으로부터 "곧 출시될 LG G2폰과 관련해 미디어 제휴를 맺고 싶다"는 내용의 이메일 한통을 받았다.

휴대폰 배터리나 디스플레이, 사용자경험(UX) 등 특정 기능에 대한 심층기사, 또는 '화재 실험'처럼 경쟁사 제품과의 과격한 1대1 비교 기사 등을 써주면 돈을 지불하겠다는 내용이었다.

심지어 메일 말미에는 기사에 대한 대가로 얼마를 지불하면 되는지 알려달라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테크크런치 존 빅스 기자는 "여러 매체에 글을 써 왔지만 이렇게 어처구니 없는 리베이트 제안은 처음 받았다"며 "모든 휴대폰 리뷰 기사가 돈을 받고 나간 것처럼 오해를 받아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과거 소규모 블로거 미디어가 업체의 지원을 받아 해외 출장을 가거나 성능 실험 등을 하기도 했지만 요즘에는 대부분의 기자들이 이런 제안을 거절한다는 것.

존 빅스 기자는 "LG G2 폰은 이번 사건으로 오명을 썼고 실패하고 말 것"이라며 "내가 개혁가도 아니고 어떤 부정행위도 한 적이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 이번 일은 매우 끔찍하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루머&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조인경 기자 ikj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장윤정 가족사' 어쩐지 이상하다 했더니 '충격 반전'"이병헌과 결혼하는 '이민정' 얼마 앞두고 이럴 줄은…""뇌종양 걸린 '이의정' 수술 받았다더니 결국…"'박명수' 돈 벌어서 뭐하나 했더니…'엄청난 반전''송중기-클라라' 어쩐지 친해보인다 싶더니 과거사진 '이럴수가'"임신 '원더걸스 선예' 한국 왔다더니 두달 만에 돌연"전두환 며느리 '박상아' 기소한 검사 돌연…'또다른 반전'"85억 강남빌딩 주인 '최지우' 빚 얼마 있나 봤더니만"'이민정' 돈 많은 이병헌과 결혼한다더니만 끝내 이런 일이…'노현정' 재벌가 며느리 되고 잘 사나했는데 충격적 사건이…'신성우-박은지' 서로 친해보이더니만 이런 일이…'충격''한혜진-나얼' 장례식장 모습 왠지 이상하다 했더니만 결국…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